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420] Re:Re:Re:Re:폼 리사이즈 할때..질문좀.
또아리 [sky4242] 1146 읽음    2007-03-15 18:09
질문의 요지가 조금 빗나갔네요..밑에 제가 글쓴 여러폼 관리하기에서 현진님이알려주신 코드로 작성했습니다.
TComponentList를 이용해서 거기에 Add시키고 해당 Frame을 Panel에 셋시키도록 했는데요..해당 부분의 우측부분에다가..
코드는 현진님이 주신코드에서 TForm을 TFrame으로 바꾸고 TFrame의 parent를 해당 Panel로 지정했습니다.

그럼 Frame에 콤포넌트를 올려놓고...해당 폼이 리사이즈 될때 ...스크롤이 생겨야 하는데 안생겨서요..자동으로 스크롤을 보이게 할것인가 말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드렸어야 하는데..



이현진 님이 쓰신 글 :
: 또아리 님이 쓰신 글 :
: : 현진님 감사합니다. 하나만 더..여쭤볼게요..폼에  스크롤바 자동으로 나오게 하는 프로퍼티가 무엇인가요..autoscroll 이거 아닌지..근데 이거 true로 변경해도 스크롤바가 생기지 않아서요..빌더 얼마 다루어보질 않아서 익숙하질 않네요...자꾸 찾아봐도 쉽게 눈에도 안띄고....
: :
: : 이현진 님이 쓰신 글 :
: : : 또아리 님이 쓰신 글 :
: : : : 아직도 많이 부족한 저에게 여기 포럼은 큰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잘 알지는 못하지만 여기에 하나씩 질문해가면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감사드리구요...제질문은
: : : :
: : : : 간단한거 같은데 잘 모르겠어요..폼 리사이즈 할때 마우스를 폼의 끝쪽에 가져다 대면..화살표가 나와서 줄였다가 늘였다가 해야 정상아닌가요?...무슨 프로퍼티를 설정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마우스를 폼의 끝에 가져다 대두 늘였다 줄였다 할 수 가 없네요..화살표가 나오지 않아요..ㅡㅜ 알려주세요..
: : :
: : : 아래 처럼 하면 됩니다.
: : :
: : : BorderStyle=bsSizeable
:
: VertScrollBar
: HorzScrollBar
:
: 폼 내부에 특정 부분 영역의 내용을 스크롤 하시려면 TScrollBox 컴포넌트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 TStringGrid 등의 컴포넌트 처럼, 자체 스크롤바 기능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8411 폼 리사이즈 할때..질문좀. 또아리 986 2007/03/15
48412     Re:폼 리사이즈 할때..질문좀. 이현진 966 2007/03/15
48413         Re:Re:폼 리사이즈 할때..질문좀. 또아리 1004 2007/03/15
48414             Re:Re:Re:폼 리사이즈 할때..질문좀. 이현진 1042 2007/03/15
48420                 Re:Re:Re:Re:폼 리사이즈 할때..질문좀. 또아리 1146 2007/03/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