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아리 님이 쓰신 글 :
: 현진님 감사합니다. 하나만 더..여쭤볼게요..폼에 스크롤바 자동으로 나오게 하는 프로퍼티가 무엇인가요..autoscroll 이거 아닌지..근데 이거 true로 변경해도 스크롤바가 생기지 않아서요..빌더 얼마 다루어보질 않아서 익숙하질 않네요...자꾸 찾아봐도 쉽게 눈에도 안띄고....
:
: 이현진 님이 쓰신 글 :
: : 또아리 님이 쓰신 글 :
: : : 아직도 많이 부족한 저에게 여기 포럼은 큰힘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잘 알지는 못하지만 여기에 하나씩 질문해가면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감사드리구요...제질문은
: : :
: : : 간단한거 같은데 잘 모르겠어요..폼 리사이즈 할때 마우스를 폼의 끝쪽에 가져다 대면..화살표가 나와서 줄였다가 늘였다가 해야 정상아닌가요?...무슨 프로퍼티를 설정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마우스를 폼의 끝에 가져다 대두 늘였다 줄였다 할 수 가 없네요..화살표가 나오지 않아요..ㅡㅜ 알려주세요..
: :
: : 아래 처럼 하면 됩니다.
: :
: : BorderStyle=bsSizeable
VertScrollBar
HorzScrollBar
폼 내부에 특정 부분 영역의 내용을 스크롤 하시려면 TScrollBox 컴포넌트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TStringGrid 등의 컴포넌트 처럼, 자체 스크롤바 기능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