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031] Re:하나의 폼에 여러개의 프레임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장성호 [nasilso] 1142 읽음    2007-02-08 17:36
제가 종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FrameA1 ,FrameB1,FrameC1, FrameA2
등이 있다고 가정하고 버튼클릭시 프레임만 보고자 한다면

방법1)
   원하는 Frame만 Visible=true 시키고 나머지는 Visible=false 시킵니다.

void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FrameA1->Visible=true;
       FrameB1->Visible=false;
       FrameC1->Visible=false;
       FrameA2->Visible=false;
}


방법2)
  Frame을 TPanel에  올려놓고 Align을 alClient로 해두구요
  원하는 프레임만 BringToFront()하시면 됩니다.

void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FrameA1->BringToFront();
}
  


[추신]

   1) 디자인 할때  ( 팁)
   Design 할때 Form위에다가 Frame을 여러개 올려놓고 Control배치하고 코딩하고자 하는 경우이고
   Frame이 커서 화면에 꽉차는 Frame인경에 디자인을 편리하게 하는 Tip 한가지

    폼위에  TPageControl을 올려놓고 TabSheet를 여러개 추가하여
    각 TabSheet에다가 각각의 Frame을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Form이 Create될때 
    {
         Frame들의 Parent를 원하는 Control( 폼이나 TPanel) 로 바꿉니다.
         그리고 PageControl은  Visible=false 시켜 버리구요
         맨처음 화면에 보여야 할 Frame이 있다면 그 Frame을 BringToFront() 하구요
    }


   2) 이벤트 발생 (주의사항)

        Frame위에 올려진 Control은 Event 발생이 그냥 Form위에 올려진 것과 좀 다르게 발생합니다.
        그리고 Frame이 한번은  Active되어야  이벤트가 제대로 발생합니다.




leaderkk 님이 쓰신 글 :
: 폼이 하나있고 여기에 하나의 프레임이 있습니다.
:
: 그리고, 이미 작성된 여러개의 프레임이 따로 있습니다.
:
: 이렇게 작성된 프레임을 각 각의 버튼을 누를때 마다 폼에 있는 프레임의 화면을 바꾸고 싶습니다.
:
: 이렇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공부한지 얼마 안되서 어렵네요.
:
: 그리고 괜찮은 책도 추천해 주세요.
:
: 즐거운 하루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8028 하나의 폼에 여러개의 프레임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leaderkk 867 2007/02/08
48039     장성호님, 맑은햇살님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leaderkk 881 2007/02/09
48042         Re:장성호님, 맑은햇살님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맑은햇살 898 2007/02/09
48031     Re:하나의 폼에 여러개의 프레임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장성호 1142 2007/02/08
48030     Re:하나의 폼에 여러개의 프레임을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맑은햇살 1114 2007/02/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