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135] Re:Re: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
마술감자.명국진 [magicpotato] 1094 읽음    2006-11-18 01:30
아제나님의 답글에는 '메모리에 남아있는 정보'가 초기화 되지 않고 실행파일로 쓰여졌다.
라고 되어있는데, 컴파일러/링커 구현에 따라서 메모리를 거치지 않고 디스크에 직접 기록할수도 있을 것입니다.

예를들면 1기가가 되는 파일을 기록할때는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지울때는 순식간입니다.
이건 헤더만 날려버리고 실제 데이터는 지우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 영역을 공개 컴파일러가 이용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코드로 치면..
fwrite(실행명령어들)
fseek(static 데이터 800바이트 만큼 건너띄기)
fwrite(데이터들)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면 컴파일러 개발자가 초기화 값 부분의 프라이버시를 생각하지 않는 경우인것이고,
나쁘게 생각하면 디스크에서 txt를 서치해서 실행파일에 붙여버린다고 생각할수도 있겠네요

이 답글은 전자인 경우에 한한거죠 ;

후자인지 의심이 가시면 컴파일러 이름과 다운받을 수 있는 URL을 알려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늙은 초보 님이 쓰신 글 :
: 야한 소설얘기까지 하시니까 좀 이해가 가는군요.
: 메모리의 어딘가 남아있던 것이 초기화에 쓰일수도 있겠죠.
: ...
: ..
: 하지만, 제가 본 실행파일 내용중엔 몇개월인지 모를 오래전에 작성하거나 본 파일 내용도 있더군요. 몇개월동안
: PC를 계속 켜놓지는 않았는데 말이죠... 그건 또 이렇게 설명되나요. 메모리 페이징하는 스왑파일에 남아있다가
: 사용되는 걸까요 ?

+ -

관련 글 리스트
47120 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늙은 초보 1183 2006/11/16
47136     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열씸! 1134 2006/11/19
47132     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아제나 1274 2006/11/17
47134         Re: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늙은 초보 1072 2006/11/17
47135             Re:Re: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 마술감자.명국진 1094 2006/11/18
47133         Re: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Sexyguy™*^^* 1262 2006/11/17
47126     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로리시아 1113 2006/11/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