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120] 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늙은 초보 [] 1183 읽음    2006-11-16 21:47
PC내의 Text파일들에서 제맘대로 발췌한듯한 내용이 들어가 있더군요(생성된 실행파일을 text editor로 들여다보니).

자유게시판에 초보라는 이름으로 질문 두번했다가 여기에 올립니다. 사람들이 더 많군요. 그런데 '초보'라는 이름이
너무 많아 저는 '늙은 초보'라고 이름을 바꿨읍니다. 제가 좀 늙었거든요.

자유게시판에 올린거 보아주셔도 좋지만,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1. 같은 소스에대해, compiler옵션들을 건드리지 않고, 연달아 Build하여 생기는 실행파일들을 서로 비교한다면
   완전히 같아야 될거 같은데, 약간은 다릅니다. byte단위로 파일을 비교하는 도구(그런 프로그램들 많이 있죠)를 사용
   해 보면 파일 크기는 똑같은데 일부 내용이 좀 다릅니다.
        제가 사용하는 문제의 그 compiler(볼랜드 꺼 아님)외에 다른 유명 compiler도 이 현상은 마찬가지던데요.
   도데체 왜 다른 걸까요. 물론 디버그 정보등 불필요한 내용을 담지 않도록 Build를 실시했읍니다.

2. 더욱 황당한건, 제가 사용하는 compiler로 Build하면 종종 자주 PC안의 Text파일등 각종 정보가 실행파일안에
    들어있다는 거죠. 처음 text editor로 내용을 들여다봤을땐 소스코드의 일부가 들어있더군요. 대부분의 내용이
    기계어등 text로는 이상한 글자로 나타나야 할 파일내에서 나의 소스코드 일부를 발견했을때의 놀라움이란!
    그 뒤로 계속 Build해보면서 본것들 중엔 내가 다른 폴더에 내 생각들을 일기처럼 적어놓은 text파일 내용도
    들어 있더군요.. 나참 황당해서..
         제 생각엔 무료 compiler라서 그 개발자들이 뭔가 장난쳐놓은거 아닌가 싶네요.
    그리고 어느 분이 두번 정도 저의 글에 답을 달아주시면서 실행파일내 전역변수영역등에 관해 설명해 주셨는데,
    지정안된 부분에 대해 compiler가 나름대로 초기화한다면 0으로 채우던가 아니면 중구난방의 의미없는 값들로
    채워져야 하는거 아닌가요. 제가 전역변수나 초기치개념도 몰라서 질문한게 아니죠. 초기치로 왜, 어째서, 나의
    중요한 다른 파일 내용을 가져와 채워넣느냐 하는 것이 저의 질문이었죠.

저와 같은 경험을 해보신분이나, 이제라도 위의 두가지 측면을 시험해보신분들이 답글 달아주시기 부탁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7120 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늙은 초보 1183 2006/11/16
47136     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열씸! 1134 2006/11/19
47132     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아제나 1274 2006/11/17
47134         Re: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늙은 초보 1072 2006/11/17
47135             Re:Re: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 마술감자.명국진 1095 2006/11/18
47133         Re: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Sexyguy™*^^* 1263 2006/11/17
47126     Re:어느 무료 Compiler를 쓰고 있는데요, 실행파일이 Build할때마다 똑같지 않고 게다가 놀랍게도.. 로리시아 1114 2006/11/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