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076] Re:DSPACK이 업그레이드되지 않은 구버전이라 그렇습니다
박지훈.임프 [cbuilder] 1381 읽음    2006-11-14 21:15
조금 잘못 접근하신 거 같은데...
C++빌더 2006에서는 오히려 델파이와의 호환성이 더 좋아졌기 때문에 델파이 2006에서 된다면 C++빌더 2006에서 안될 가능성이 더 적어졌습니다. DSPACK을 보니 2003년 7월 이후로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더군요. 당연히 델파이7까지만 지원하고 그 이후 버전을 지원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DSPACK을 받아보니, 일단 컴파일러 버전 체크하는 부분부터 문제가 있더군요. Jedi 프로젝트의 Jedi.inc 옛버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 체크 루틴이 델파이7과 C++빌더7(출시되진 않았지만)까지만 체크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DSPACK에서 이 inc 파일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컴파일러 버전을 직접 체크하려고 시도하는 부분도 있는데... 곳곳에서 새로운 버전을 고려하지 않은 코드들이 있습니다.

뭐.. 뒤져보는 김에 직접 DSPACK 루틴들을 신버전용으로 수정해보려고 시도하고 있는데... 잘 되면 알려드리지요. 근데 다이렉트X를 해본 적이 없어서... ^^



공부맨 님이 쓰신 글 :
: DSPACK을 사용할 일이 생겨서 자료실의 DSPACK을 다운받아서 설치했습니다.
: 예전 BCB6에는 어케 맨땅에 해딩질해서 설치해서 사용했었는데요.
: BDS2006에선 델파이만 지원하지 BCB는 지원안하는 모양이더군요.
:
: 그래서 방법을 고민하던중 델마당에 '델파이 개발자가 C++빌더를 멋지게 활용하는 방법'등등의 스레드가 있더군요.
: '오케~! BPL을 이용하는것이여~~' 라 마음먹고 델파이로 DSPACK을 이용한 폼하나를 패키지로 만들고 그걸 BCB에서 이용할 생각을 했는데...
: 잘 안되네요.-_-;
: 일단 델마당 강좌란에 예전에 양병규님이 올려놓으셨던 패키지 사용법 관련 동영상을 참고해서 BCB로 이리저리 시도해보고 있는데..
: BPL로 만드면 나름 완전히 독립된 파일이 만들어지는줄 알았는데..BPL을 'Install Package' 에서 'Add' 하고 BCB에서 사용하려하니 DSPACK 관련 LIB들을 요구하는군요. 이럼 의미가 없는데 말이죠..
: 별다른 옵션 설정이 필요한건지....도움을 부탁드립니다요~~~~~

+ -

관련 글 리스트
47058 델파이 BCB간 BPL 사용법좀.... 공부맨 1705 2006/11/14
47082     Re:BDS 2006에서 DSPack 2.3.4 설치 박지훈.임프 1397 2006/11/15
47091         Re:Re: 아이구~감사합니다~ 공부맨 1021 2006/11/15
47076     Re:DSPACK이 업그레이드되지 않은 구버전이라 그렇습니다 박지훈.임프 1381 2006/11/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