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663] Re:그런데... 메인메뉴에서 또 다시 복수 창이....
장성호 [nasilso] 844 읽음    2006-07-15 17:21
무슨말씀인지 잘모르겠지만  

Form으로 동적으로 생성하면서 같은폼이 두번이상 생성되도록 하지 않도록 하는 부분에서
NULL인지 비교하는 부분에 잘못된 부분이 한가지 있네요

: //---------------------------------------------------------
: TMainForm::Image1MouseDown(..............)
: {
:    Tpoint pos = Image1->ClientToScreen( Point(X, Y));
: if ( Button == mbRight) {
:    PopupMenu1->Popup( pos.x,  pos.y);
: if ( SubMenuForm == NULL)                                 //===============>>  잘못된 부분
:    SubForm = new TSubForm( MainForm);
: }
: //---------------------------------------------------------------


같은 폼을 두번 생성하지 않으려면  TSubForm 형 포인터 변수의 비교를 잘못하셨네요

TMainForm::Image2MouseDown(..............)
{
    Tpoint pos = Image1->ClientToScreen( Point(X, Y));
if ( Button == mbRight) {
    PopupMenu1->Popup( pos.x,  pos.y);

if ( SubForm == NULL)                           //===============>>  수정한 부분
      SubForm = new TSubForm( MainForm);  //생성될변수랑 같은 변수이어야....
}

//아니면 이렇게 하시구요...
if ( SubMenuForm == NULL)                                
    SubMenuForm = new TSubForm( MainForm);




아야 님이 쓰신 글 :
: 정말 감사합니다...
: 정말 기뻐서 눈물이 날 정도입니다  m( ;^ ^; )m
:
: 동적폼은 생성하되 서브폼 포인터가 NULL일경우만  새롭게 생성....
: 그러면... 메인폼이 닫힐때까지는 재활용이 가능하단 거죠??
:
: 그런데...
: 제가 이미지 폼에 팝업컴포넌트를 사용해서 서브폼을 생성하도록 했는데요...메인폼에도 똑같은 서브폼을
: 불을수 있도록 했습니다..
: 이럴경우엔... 어떻게 해야하나요???
: 우선 이렇게 만들었거든요...  봐 주세요....
:
: // MainMenu 에서 하나의 메뉴아이템에서  팝업동일서브폼생성
:
: TMainForm::SubFormClick( TObject *Sender)
: {
:          SubForm->Show();
: }
: //----------------------------------------------------------
: // PopupMenu 에서 서브폼생성
:
: TMainForm::SubFormClick( TObject  *Sender)
: {
:    SubForm->Show();
: }
: //---------------------------------------------------------
//===============>>  잘못된 부분

: //---------------------------------------------------------------
: TMainForm::Image2MouseDown(..............)
: {
:    Tpoint pos = Image1->ClientToScreen( Point(X, Y));
: if ( Button == mbRight) {
:    PopupMenu1->Popup( pos.x,  pos.y);
:
: if ( SubMenuForm == NULL)
:    SubForm = new TSubForm( MainForm);
: }

+ -

관련 글 리스트
45650 복수 폼의 간에 mutex지정이... 도와주세요.... 아야 810 2006/07/14
45655     Re:복수 폼의 간에 mutex지정이... 도와주세요.... 장성호 849 2006/07/14
45658         그런데... 메인메뉴에서 또 다시 복수 창이.... 아야 784 2006/07/15
45663             Re:그런데... 메인메뉴에서 또 다시 복수 창이.... 장성호 844 2006/07/15
45653     Re:복수 폼의 간에 mutex지정이... 도와주세요.... 쩡이 842 2006/07/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