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슨말씀인지 잘모르겠지만
Form으로 동적으로 생성하면서 같은폼이 두번이상 생성되도록 하지 않도록 하는 부분에서
NULL인지 비교하는 부분에 잘못된 부분이 한가지 있네요
: //---------------------------------------------------------
: TMainForm::Image1MouseDown(..............)
: {
: Tpoint pos = Image1->ClientToScreen( Point(X, Y));
: if ( Button == mbRight) {
: PopupMenu1->Popup( pos.x, pos.y);
: if ( SubMenuForm == NULL) //===============>> 잘못된 부분
: SubForm = new TSubForm( MainForm);
: }
: //---------------------------------------------------------------
같은 폼을 두번 생성하지 않으려면 TSubForm 형 포인터 변수의 비교를 잘못하셨네요
TMainForm::Image2MouseDown(..............)
{
Tpoint pos = Image1->ClientToScreen( Point(X, Y));
if ( Button == mbRight) {
PopupMenu1->Popup( pos.x, pos.y);
if ( SubForm == NULL) //===============>> 수정한 부분
SubForm = new TSubForm( MainForm); //생성될변수랑 같은 변수이어야....
}
//아니면 이렇게 하시구요...
if ( SubMenuForm == NULL)
SubMenuForm = new TSubForm( MainForm);
아야 님이 쓰신 글 :
: 정말 감사합니다...
: 정말 기뻐서 눈물이 날 정도입니다 m( ;^ ^; )m
:
: 동적폼은 생성하되 서브폼 포인터가 NULL일경우만 새롭게 생성....
: 그러면... 메인폼이 닫힐때까지는 재활용이 가능하단 거죠??
:
: 그런데...
: 제가 이미지 폼에 팝업컴포넌트를 사용해서 서브폼을 생성하도록 했는데요...메인폼에도 똑같은 서브폼을
: 불을수 있도록 했습니다..
: 이럴경우엔... 어떻게 해야하나요???
: 우선 이렇게 만들었거든요... 봐 주세요....
:
: // MainMenu 에서 하나의 메뉴아이템에서 팝업동일서브폼생성
:
: TMainForm::SubFormClick( TObject *Sender)
: {
: SubForm->Show();
: }
: //----------------------------------------------------------
: // PopupMenu 에서 서브폼생성
:
: TMainForm::SubFormClick( TObject *Sender)
: {
: SubForm->Show();
: }
: //---------------------------------------------------------
//===============>> 잘못된 부분
: //---------------------------------------------------------------
: TMainForm::Image2MouseDown(..............)
: {
: Tpoint pos = Image1->ClientToScreen( Point(X, Y));
: if ( Button == mbRight) {
: PopupMenu1->Popup( pos.x, pos.y);
:
: if ( SubMenuForm == NULL)
: SubForm = new TSubForm( MainForm);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