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210] Re:Re:Re:Re:넘 초보님 조언감사드립니다. ^^ 좋은하루 되세요... (냉무)
newhuni [] 875 읽음    2006-06-05 18:52
넘초보 님이 쓰신 글 :
: newhuni 님이 쓰신 글 :
: : 넘초보 님이 쓰신 글 :
: : : 공유기로 충분합니다. 저희 회사도 공유기로 구성해서 서비스 하고 있구요.
: : :
: : :
: : : newhuni 님이 쓰신 글 :
: : : : PC1대(서버)에서는 연결된 장비의 정보를 수집하고 그 정보를 나머지 PC2대(클라이언트)에서
: : : : 읽어와야 합니다.  이렇게 PC3대를 랜으로 연결하여 TCP/IP통신하려고 합니다.
: : : :
: : : : 서버/클라이언트 측의 프로그램은 indy9.0을 이용하여 구현해 놓았는데
: : : : 어떻게 하드웨어를 구성해야 하는지....
: : : :
: : : : 하드웨어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
: : : :
: : : : 각 PC에 연결된 랜선을 공유기에 연결하고 각 PC에 192.168.XXX.XXX의 아이피로
: : : : 고정시키면 되는지요...    아니면 라우터를 써야 하나요??
: : : :
: : : : 좋은하루되세요..
: :
: : 조언감사합니다.
: :
: : 한가지 더 여쭤볼께요... 공유기를 이용하여 3대의 PC를 연결한 후
: : 서버역할을 하는 PC의 IP를 특정 아이피로 고정할 수 있나요?
: : 예를 들면.. 198.168.0.7으로 ...
: :
: : 그리고 그렇게 IP를 고정시키면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일반 고정IP와 동일하게
: :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지요...
: :
: : 회사에서 저는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는데, 제 PC를 서버로 놓고
: : 다른 PC를 클라이언트로 하여 통신을 시키면 통신중에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 하지만 일반 고정IP를 사용하는 PC를 서버로 놓고 통신을 하면 아무 이상이 없구요.
: :
: : 그래서 혹시 공유기를 이용하여 로컬 네트웍을 구성하였을 때
: : 문제되는 부분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 :
: : 좋은하루되세요... ^^
:
: 공유기에 포함된 DHCP 서버의 기능중에 원하는 컴퓨터에 고정아이피를 할당하는것이 있습니다.
:
: 다른 컴퓨터에선 고정 공인아이피에 접속하는거랑 똑같이 하시면 되고요.
:
: 무선쪽은 제가 써보질 못해서....
:
: 그냥 무선 품질때문에 끊기는것일거라는 상상만..^^
:
: 좋은 주말 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5184 로컬 네트워크 구성 newhuni 1000 2006/06/02
45186     Re:로컬 네트워크 구성 넘초보 1017 2006/06/02
45188         Re:Re:로컬 네트워크 구성 newhuni 979 2006/06/02
45193             Re:Re:Re:로컬 네트워크 구성 넘초보 1071 2006/06/03
45210                 Re:Re:Re:Re:넘 초보님 조언감사드립니다. ^^ 좋은하루 되세요... (냉무) newhuni 875 2006/06/0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