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넘초보 님이 쓰신 글 :
: 공유기로 충분합니다. 저희 회사도 공유기로 구성해서 서비스 하고 있구요.
:
:
: newhuni 님이 쓰신 글 :
: : PC1대(서버)에서는 연결된 장비의 정보를 수집하고 그 정보를 나머지 PC2대(클라이언트)에서
: : 읽어와야 합니다. 이렇게 PC3대를 랜으로 연결하여 TCP/IP통신하려고 합니다.
: :
: : 서버/클라이언트 측의 프로그램은 indy9.0을 이용하여 구현해 놓았는데
: : 어떻게 하드웨어를 구성해야 하는지....
: :
: : 하드웨어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
: :
: : 각 PC에 연결된 랜선을 공유기에 연결하고 각 PC에 192.168.XXX.XXX의 아이피로
: : 고정시키면 되는지요... 아니면 라우터를 써야 하나요??
: :
: : 좋은하루되세요..
조언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여쭤볼께요... 공유기를 이용하여 3대의 PC를 연결한 후
서버역할을 하는 PC의 IP를 특정 아이피로 고정할 수 있나요?
예를 들면.. 198.168.0.7으로 ...
그리고 그렇게 IP를 고정시키면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일반 고정IP와 동일하게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지요...
회사에서 저는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는데, 제 PC를 서버로 놓고
다른 PC를 클라이언트로 하여 통신을 시키면 통신중에 끊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일반 고정IP를 사용하는 PC를 서버로 놓고 통신을 하면 아무 이상이 없구요.
그래서 혹시 공유기를 이용하여 로컬 네트웍을 구성하였을 때
문제되는 부분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