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075] Re:Re:메인폼이랑 서브폼이 항상 붙어서 다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머슴.한석복 [han8783] 932 읽음    2006-05-26 13:25
저도 OnMove Event를 찾았는데, 있는줄 알았더니 없더라구요.
역시, 이런방법으로 메세지를 만들어서 쓰는 군요.
오늘 또 하나 배워 가네요.. 항상 답변 다시느라 수고가 많으시네요..
좋은 하루 되십시오.

둘리 님이 쓰신 글 :
: Form class header 에 다음 추가하시고요
: class TForm5 : public TForm
: {
: __published:    // IDE-managed Components
: private:    // User declarations
: public:        // User declarations
:
:
:                 여기부터
:     void __fastcall TForm5::OnMove(TMessage message);
:     BEGIN_MESSAGE_MAP
:         MESSAGE_HANDLER(WM_MOVE,TMessage,OnMove);
:     END_MESSAGE_MAP(TForm);
:
:
:                 여기까지 (여기서는 테스트로 해서 TForm 5 입니다)
:     __fastcall TForm5(TComponent* Owner);
: };
:
:
: 이렇게 멤버함수 넣어주시면(여기서 Form6 가 따라다니는것이고요)
: void __fastcall TForm5::OnMove(TMessage message)
: {
:
:     if(Form6)
:     {
:         Form6->Left = Left - Form6->Width;
:         Form6->Top = Top;
:     }
:
:     return;
: }
:
: 수고하세요..
:
:
:
: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 메인폼이랑 서브폼이 있습니다.
: :
: : 메인폼의 왼쪽에 서브폼이 항상 같이 붙어서 움직이게 하려고 하는데요....
: :
: : 디자인타임에선 처음 위치만 조정이 되고... 메인폼을 움직이게 되면.. 서브폼은 같이 움직이지 않더군요..
: :
: : 여기서 질문이
: :
: : 1. 메인폼이랑 서브폼이 항상 같이 움직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2. 서브폼이 메인폼 왼쪽에 항상 붙어 있지 않고 얼마간의 간격(x, y 간격)으로 떨어져 있는 경우, 메인폼이 움직이는 만큼 서브폼이 이동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 :
: : 답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056 메인폼이랑 서브폼이 항상 붙어서 다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태 820 2006/05/25
45071     Re:메인폼이랑 서브폼이 항상 붙어서 다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둘리 915 2006/05/26
45075         Re:Re:메인폼이랑 서브폼이 항상 붙어서 다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머슴.한석복 932 2006/05/26
45070     Re:메인폼이랑 서브폼이 항상 붙어서 다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머슴.한석복 879 2006/05/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