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070] Re:메인폼이랑 서브폼이 항상 붙어서 다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머슴.한석복 [han8783] 878 읽음    2006-05-26 12:10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메인폼이랑 서브폼이 있습니다.
:
: 메인폼의 왼쪽에 서브폼이 항상 같이 붙어서 움직이게 하려고 하는데요....
:
: 디자인타임에선 처음 위치만 조정이 되고... 메인폼을 움직이게 되면.. 서브폼은 같이 움직이지 않더군요..
:
: 여기서 질문이
:
: 1. 메인폼이랑 서브폼이 항상 같이 움직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2. 서브폼이 메인폼 왼쪽에 항상 붙어 있지 않고 얼마간의 간격(x, y 간격)으로 떨어져 있는 경우, 메인폼이 움직이는 만큼 서브폼이 이동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
: 답변 부탁드립니다.

메인폼이 움직인것을 먼저 알아내야 하겠죠.

1.
그럴려면, 일단 떠오르는건 Timer를 이용해서,
Timer Event안에서,

SubForm->Left = MainForm->Left+MainForm->Width;
Top 도 마찬가지로 하시면 되겠구요.
2.
int dist = abs((MainForm->Left+Main->Form->Width)-SubForm->Left);
Timer Event안에서,

SubForm->Left = (MainForm->Left+MainForm->Width)+dist;
Top 도 마찬가지로 하시면 되겠구요.

폼이 움직였다는 것을 알수 있는 방법이 메세지라면 좋을텐데, 그건 저보다 고수들께 패스요.
이 방법은 아마도, 폼은 같이 움직인다 하더라도 한타임씩 느리게 따라갈것 같네요. 한번 해보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5056 메인폼이랑 서브폼이 항상 붙어서 다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태 820 2006/05/25
45071     Re:메인폼이랑 서브폼이 항상 붙어서 다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둘리 915 2006/05/26
45075         Re:Re:메인폼이랑 서브폼이 항상 붙어서 다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머슴.한석복 932 2006/05/26
45070     Re:메인폼이랑 서브폼이 항상 붙어서 다니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머슴.한석복 878 2006/05/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