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063] Re:엑셀 저장시 VPageBreaks 설정 방법 좀 알려 주세요!
슬  [mydog21] 1947 읽음    2006-05-26 11:06
백호 님이 쓰신 글 :
: 데이터를 엑셀로 저장하던 중 또 막히는 부분이 생겨서 다시 글을 올립니다.
:
: 다른게 아니라 엑셀에서 "보기->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하면 페이지의 구성이 나오며
:
: 페이지 라인을 조정하여 페이지를 설정할 수가 있던데 매크로로 해보니
:
: Sheet의 VPageBreaks를 설정하더라고요.
:
: 한 페이지의 범위를 설정하기 위해 VPageBreaks를 설정하고 싶은데 설정 방법을
:
: 아시는 분은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ExcelWorksheet 를 좀더 살펴보셨더라면 찾으셨겠네요^^

ExcelWorksheet 에 VPageBreaks 라는 놈과 HPageBreaks 라는 놈이 있습니다.

해석해보면.. .수평면경계, 수직면경계 라고 볼수 있습니다.

VPageBreaksPtr 타입으로 선언되어있습니다.

이놈 메소드 중 get_Item() 이 있군요.. 이 get_Item()의 반환값은 PageBreaks* 형 입니다.

대충 감이 오시나요^^?

long 형으로.. Page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1페이지와 2페이지의 경계를 조정하시려면 get_Item(1)
2페이지와 3페이지의 경계를 조정하시려면 get_Item(2)

자 여기서...Location 이라는 놈에게 범위를 정해주면 되는거죠..

Location 은 EscelRangePtr 형으로 선언되어있습니다.

Location->get_Range()어디서 많이 보셧죠? ㅎㅎ

자 결국 다음과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VPageBreaks->get_Item(1)->Location->get_Range("K1");
HPageBreaks->get_Item(1)->Location->get_Range("A44");

즐프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5059 엑셀 저장시 VPageBreaks 설정 방법 좀 알려 주세요! 백호 1102 2006/05/26
45063     Re:엑셀 저장시 VPageBreaks 설정 방법 좀 알려 주세요! 슬  1947 2006/05/26
45081         거의 접근은 한 것 같은데.... 백호 991 2006/05/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