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014] Re:답변 감사합니다. 그리고 몇 가지만 더.....
슬  [mydog21] 1641 읽음    2006-05-24 14:30
ExcelDefine.h 3.1KB 엑셀에 사용되는 상수들을 정의했습니다.
백호 님이 쓰신 글 :
: 우선 답변은 지금 막 보았는데 자세하게 설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제가 구현할려고 하는 부분에서 막하는 부분이 몇 가지 있는데 그것은
:
: 차트 저장과 전체 외각선에 굵은 선으로 그리고 내부선만을 일반 선으로
:
: 그려서 표를 만들고 싶은데 굵은 선에 관련된 값이 보이지를 않습니다.
:
: xlDouble는 있는데 굵은 선은 없더라고요!!

차트 그리는 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차트 컴포넌트를 올리시고...

마찬가지로 connectTo를 사용해서 링크를 합니다.

차트를 그리기위해 우리가 하는 일을 생각하면 쉽습니다~

차트를 그리기 위해서 기본적인 순서는

Excel App에서 삽입->차트 를 누르거나 툴바 아이콘의 차트 버튼을 누르죠...

ExcelChart->ConnectTo(ExcelApp->Chart->Add(파라미터는 스스로^^;;));

이러면 차트 마법사가 뜨겠죠...

그다음 차트를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ExcelChart->ChartType=(Excel_xp::XlChartType)2;
차트의 형태를 골라주고,
ExcelChart->SetSourceData(     ExcelWs->get_Range("A1","D4") ,(TVariant)51);
차트의 원본 데이터를 선택하구요.
ExcelChart->Location((Excel_xp::XlChartLocation)1,(TVariant)"Sheet1");
차트의 위치를 설정해줍니다~


간단하죠^^




굵은선을 그릴때에는...

외각은 굵고 내부는 얇은 선이죠?

BorderAround 를 써보세요...

Borders->에서도 굵은 선을 지정해 줄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BorderAround가 더 쉽겠죠? 이유는 아래에...



Borders->set_LineStyle();

는 선택된 범위를 모두 지정한 선으로 채우죠,

BorderAround는 선택된 범위의 테두리 선을 그려줍니다.

  VARIANT __fastcall BorderAround(VARIANT LineStyle/*[in,opt]*/,
                                  Excel_xp::XlBorderWeight Weight/*[in,def,opt]*/,
                                  Excel_xp::XlColorIndex ColorIndex/*[in,def,opt]*/,
                                  VARIANT Color/*[in,opt]*/)

이렇게 생긴 함수입니다^^
Weight를 높게 줘서 그려보세요 3~5 정도로...

저는 이렇게 했습니다.
BorderAround((TVariant)8, (Excel_xp::XlBorderWeight)3, (Excel_xp::XlColorIndex)0, (TVariant) 0);
함수 원형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캐스팅이 꼭 필요합니다~


이건 필요로 하시지 않을까해서... 제가 디파인한 엑셀 상수들을 첨부합니다.

첨부파일 열어보시면...

모든 기본 차트 종류를 전부 디파인 해 놓았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004 엑셀로 저장에 대한 질문입니다.(슬님 답변 좀 해주세요!) 백호 1013 2006/05/24
45012     Re:엑셀로 저장에 대한 질문입니다.(슬님 답변 좀 해주세요!) 슬  2214 2006/05/24
45007         답변 내용이 안 보여요!!! 백호 1022 2006/05/24
45009             Re:답변 내용이 안 보여요!!! 슬  981 2006/05/24
45013                 답변 감사합니다. 그리고 몇 가지만 더..... 백호 921 2006/05/24
45014                     Re:답변 감사합니다. 그리고 몇 가지만 더..... 슬  1641 2006/05/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