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913] Re:Build with runtime Packages 옵션의 의미가 정확히 뭘까요?
smleelms [smleelms] 2168 읽음    2006-05-18 10:54
빌더의 헬프입니다.

The Runtime Packages option determines which runtime packages to use when the executable file is created. A runtime package is a special dynamic-link library used by the product to provide functionality when a user runs an application.

Build with runtime packages check box
Check this to dynamically link the runtime packages in your project and to enable the runtime packages edit box.

또 독립실행 파일을 만들때, 함께 언체크하는 옵션이 Linker 탭의 Use dynamic RTL 이죠.

Use dynamic RTL means to use the RTL DLL, which is the DLL version of the Runtime Library in your application (or dll/package/ActiveX control). If you enable the option, the RTL code isn뭪 linked into your application, resulting in a smaller image, but you must distribute the RTL DLL with your application. This option defines the conditional define _RTLDLL.

관계된 RTL DLL 파일 역시 헬프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The dynamic-link library (DLL) versions of the runtime library are contained in the BIN subdirectory of your installation. These are listed below indicating whether they are multithreaded.

Directory: BIN
File Name           
CC3260.DLL        32-bit, single-threaded
CC3260MT.DLL        32-bit, multithreaded

즉.. 이 2개의 옵션은 실행파일이 만들어질때.. 프로젝트 파일에서 사용된 라이브러리 (패키지)를 실행파일내에 포함시켜 컴파일 할 것인지, 아니면 포함시키지 않고 컴파일 할지를 결정하는 내용입니다.

포함시키게되면 실행 파일의 크기는 크지지만, 단일 실행파일만 배포하시면 될거구요, 그렇지 않다면 해당 Dll 파일 및 BPL 파일들도 함께 배포하셔야 됩니다. 이때 OS의 path가 걸려있는 폴더에 위치해야 되겠지요.
만약 옵션을 활성화 (즉 패키지파일이 포함되지 않았다면) 시키신 상태에서 실행파일만 배포가 되면 해당 bpl 파일을 찾으며 실행이 되지 않게됩니다.

그리고 bpi 파일은 예전의 lib 파일 처럼 컴파일시에만 참조가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상.. 허접한 답변이었습니다.
틀린 내용이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다른분들의 리플 부탁드립니다....


머슴.한석복 님이 쓰신 글 :
: 저희 회사같은 경우에, 몇몇 컴포넌트를 만들어서, package로 만들어서( bpl ) 등록 시켜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 그런데, 다른 프로젝트에서 이 컴포넌트들을 사용할 때, Package에 해당 bpl을 "Build with runtime packages"에 추가 시키고, bpi폴더를 lib 폴더에 지정 해주죠..
:
: 가끔, 이 옵션을 꺼놓으면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땐, 거의 대부분의 경우가, 이 옵션을 끄고 컴파일을 시도할 경우더라고요.
:
: 그런데,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이걸 왜 이렇게 써야 하는지 알고 쓰는것이 아니라, 그냥, 그렇게 해야지만, 컴파일이 되니까 그렇게 놓고 쓰는 거죠..쩝..나으 무식이 만천하에 공개 되는구마이~~
:
: 그래서, 이것의 의미를 좀 알았으면 해서, 질문을 올려 봅니다.
: 가능하시면, 적용 사례도 같이 소개 해주셔서,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 좋은 하루들 되십시오.

+ -

관련 글 리스트
44911 Build with runtime Packages 옵션의 의미가 정확히 뭘까요? 머슴.한석복 1563 2006/05/18
44913     Re:Build with runtime Packages 옵션의 의미가 정확히 뭘까요? smleelms 2168 2006/05/18
44917         관심있는 답변 정말 감사 드립니다. -내용 무 머슴.한석복 1210 2006/05/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