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877] Re:Re:[질문] DLL에서 전역으로 WH_GETMESSAGE Hook 어플에서 어떻게 값을???
박영목 [gsbsoft] 2021 읽음    2006-05-15 21:02
현재는 그런 것이 아닌데... 지금까지 늘 이렇게 사용했습니다.

지금 문제는 구조체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WH_GETMESSAGE으로 Hook하면 lParam에 구조체 포인터로 보내어 주는데....
이것을 빌더에서 어떻게 받아 내어야 하는 것 같은 데.... 메세지 구조체를 만들어야 하는지....
Message.h 인가 보니 윈도에 사용되는 것 있더군요.... 그래서 한번 찾아 보았는데...
적합한 것이 안보이더군요,,,,,   

그냥 DWORD로 2개를 넘기면 잘 옵니다.
: ::PostMessage( hwndMain, WM_USER+100, wParam, lParam );

지금은 급한 대로 이렇게 동작하게 해 두었는데....  다른 방법으로 받을 수 있지만...
이렇게 받는 것이 간단하고 좋을 것 같아....

혹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구대원 님이 쓰신 글 :
: ::PostMessage( hwndMain, WM_USER+100, wParam, lParam );
: 를 사용하시면 받는쪽에서 즉각 받는게 아니고 한참 후에 받기 때문에 wParam과 lParam으로 넘겨준 값이 무의미하게 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
: foo()
: {
:    TRect rt(0,0,100,100);
:    ::PostMessage( hwndMain, WM_USER+100, (WPARAM)"Hello?", (LPARAM)&rt);
: }
:
: 위와 같이 하게 되면 PostMessage직후에 rt 하고 "Hello?"는 스택에서 사라지기 때문에("Hello?"는 잘 모르겠음)
: 받는 쪽에서는 쓰래기를 받게 되는거지요.
:
: 만약에 꼭 그렇게 주소를 넘겨줘야 할경우에는 멀티 스레드에는 쓸 수 없겠지만
: foo()
: {
:  static TRect rt(0,0,100,100);
:   static char Hello[] = "Hello?";
:    ::PostMessage( hwndMain, WM_USER+100, (WPARAM)Hello, (LPARAM)&rt);
: }
: 와 같이 하시면 rt 와 Hello의 메모리가 유지되므로 잘  메세지 핸들러가 원하는 값을 읽을 수 있을것입니다.
:
:
: 박영목 님이 쓰신 글 :
: : 잘 안되서 질문 드림....
: :
: : DLL에서 전역으로 WH_GETMESSAGE으로 Hooking해서 받은 값들을
: :
: : 어플로 보냅니다. 그냥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 : ::PostMessage( hwndMain, WM_USER+100, wParam, lParam );
: : (DLL 안에서는 값이 아주 잘 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 : 어플에서
: : void __fastcall TfrmMain::WMMsgInf( TMessage &Msg )
: : 로 받아서
: :
: :   MSG *pMSG;
: :
: :   pMSG = (MSG*)(Msg.LParam);
: :
: :   이런씩으로 하니까? 값들이 쓰레기로 채워지내요....
: :
: :   아무래도 제가 잘못한 것은 데.....
: :
: :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들입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4874 [질문] DLL에서 전역으로 WH_GETMESSAGE Hook 어플에서 어떻게 값을??? 박영목 1506 2006/05/15
44875     Re:[질문] DLL에서 전역으로 WH_GETMESSAGE Hook 어플에서 어떻게 값을??? 구대원 1330 2006/05/15
44877         Re:Re:[질문] DLL에서 전역으로 WH_GETMESSAGE Hook 어플에서 어떻게 값을??? 박영목 2021 2006/05/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