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Message( hwndMain, WM_USER+100, wParam, lParam );
를 사용하시면 받는쪽에서 즉각 받는게 아니고 한참 후에 받기 때문에 wParam과 lParam으로 넘겨준 값이 무의미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oo()
{
TRect rt(0,0,100,100);
::PostMessage( hwndMain, WM_USER+100, (WPARAM)"Hello?", (LPARAM)&rt);
}
위와 같이 하게 되면 PostMessage직후에 rt 하고 "Hello?"는 스택에서 사라지기 때문에("Hello?"는 잘 모르겠음)
받는 쪽에서는 쓰래기를 받게 되는거지요.
만약에 꼭 그렇게 주소를 넘겨줘야 할경우에는 멀티 스레드에는 쓸 수 없겠지만
foo()
{
static TRect rt(0,0,100,100);
static char Hello[] = "Hello?";
::PostMessage( hwndMain, WM_USER+100, (WPARAM)Hello, (LPARAM)&rt);
}
와 같이 하시면 rt 와 Hello의 메모리가 유지되므로 잘 메세지 핸들러가 원하는 값을 읽을 수 있을것입니다.
박영목 님이 쓰신 글 :
: 잘 안되서 질문 드림....
:
: DLL에서 전역으로 WH_GETMESSAGE으로 Hooking해서 받은 값들을
:
: 어플로 보냅니다. 그냥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 ::PostMessage( hwndMain, WM_USER+100, wParam, lParam );
: (DLL 안에서는 값이 아주 잘 온 것을 확인했습니다)
: 어플에서
: void __fastcall TfrmMain::WMMsgInf( TMessage &Msg )
: 로 받아서
:
: MSG *pMSG;
:
: pMSG = (MSG*)(Msg.LParam);
:
: 이런씩으로 하니까? 값들이 쓰레기로 채워지내요....
:
: 아무래도 제가 잘못한 것은 데.....
:
: 아시는 분 답변 부탁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