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단하게 해결하시려면 제어판-지역,언어옵션-고급탭에 보면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은 언어를 일본어로 (한국어로 되어 있슴) 바꾸세요. 주의할 것은 이렇게 바꾸고 나면 일본어 이외의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는 언어는 일본어가 기본어로 선택되어 있기때문에 전부 깨져보입니다. (영문 XP를 쓰고 있어서 용어가 다소 다를 수 있슴)
완전하게 일본어를 지원하려면 경문님 말씀처럼 일본어 윈도우를 까셔야 되구요, 한국어랑 일본어 같이 쓰고 싶다면
영문 윈도우를 깔고 한국어와 일본어 MUI 팩을 설치하면 원하는 언어로 바꾸어 쓸 수 있습니다.
이경문 님이 쓰신 글 :
: 일본 OS를 설치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 기본적으로 한글 OS에서 델파이, C++Builder를 사용하는 것과
: 일본 OS에서 사용하는 것이 조금 다릅니다.
: 예를 들면 한글 OS에서는 기본적으로 ImeName이 들어 가는데
: 일본 OS에서는 ImeName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
: 프로그램을 짜실 때 UniCode를 지원하는 컴포넌트를 사용하시던지 해야 하구요.
:
: 나순식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저는 일본에서 프로그래머로 막 발을 내딛은 나순식이라고 합니다.
: :
: : 현제 제가 파견나온 곳에서 사용하는 툴이 BolandC++빌더 인데요.. 일문판이라.. 저의 개인 노트북에 인스톨 했더니..
: : 일문에 모두 깨져 나오네요..(노트북 OS는 한글판 XP) 아직 모든게 낮설어서 문제해결능력이 많이 모자랍니다.
: :
: : 여러상황에 어려움이 있어서 노력대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 : 원래는 제가 알아서 찾아야하지만.. 고수님들의 작은 도움이 많은 시행착오를 줄일수 있게 하기에..이렇게 염치 불구하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