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비그리드에 스크롤바가 나올만큼의 충분한 수의 레코드가 조회되지 않은 이후에
바로 스크롤바가 나올 만큼의 레코드를 조회할 경우 스크롤바가 나오지 않는데
중간에 레코드수가 0 이되게 한번 조회해 주면 다시 스크롤바가 나옵니다.
예를 들어서
Query1->Close();
Query1->SQL->Clear();
Query1->SQL->Add("select * from test");
Query1->Open(); // 전체조회를 하면 스크롤바가 나타남
Query1->Close();
Query1->SQL->Clear();
Query1->SQL->Add("select * from test where id='testid'");
Query1->Open(); // 레코드 숫자 부족으로 스크롤바 사라짐
Query1->Close();
Query1->SQL->Clear();
Query1->SQL->Add("select * from test where id='xxxx'");
Query1->Open(); // 레코드수가 0 이되게 조회 : 이조회가 없으면 스크롤바가 영영 사라짐
Query1->Close();
Query1->SQL->Clear();
Query1->SQL->Add("select * from test");
Query1->Open(); // 전체조회를 하면 스크롤바가 다시 나타남
물소리 님이 쓰신 글 :
: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코드 숫자가 0이 나온다는 것은 레코드가 없는 경우이겠지요?
: 이 경우에 스크롤바가 사라지고 그 다음에 레코드가 있는 쿼리를 했을때
: 디비그리드에 레코드는 정상 표시 되지만 스크롤바가 화면에 다시 보여지질 않습니다.
: 무엇때문인지는 모르지만 스크롤바가 화면에서 한번이라도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 그 다음부터는 스크롤바가 나타나질 않습니다
: 님께서 말씀하신대로 하면 아예 스크롤바가 나타나질 않습니다 ㅡㅡ;;
:
: 이창석 님이 쓰신 글 :
: : 음~ 꽁수도 상관없으신지 모르겠네요.
: :
: : 필요한 데이터를 조회하기 전에,
: : 레코드 숫자가 '0' 이 나올 수 있는 조회를 한번하신 후에 다시 원하시는 조회를 하면
: : 스크롤바가 잘 나올겁니다.
: :
: :
: : 물소리 님이 쓰신 글 :
: : : 오랜만에 BCB를 쓰다보니 헷갈립니다.
: : :
: : : 현재 버젼은 BCB는6.0, OS는 XP, DB는 MDB를 쓰는 환경입니다.
: : : 일단 첫화면에서는 DB를 읽어오면 DBGrid에 내용이 나오고 스크롤바도 잘 나옵니다.
: : : 그런데 검색조건에 의하여 검색을 할 경우 데이타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스크롤바가 사라집니다.
: : : 여기까지는 당연히 정상이죠.
: : : 그런데 다시 조건검색을 하여 데이타가 존재시 스크롤바가 다시 표시되어야 할텐데.
: : : 한번 사라지면 스크롤바가 다시 나타나지를 않습니다.
: : :
: : : 예전의 기억으로는 스크롤바는 단지 Enable이 되었다 안되었다 했던거 같은데.
: : : 지금은 데이타가 없으면 스크롤바가 없어져 버리는군요.
: : : 이것이 DBGrid버그인지, MDB를 사용하면 그런것인지, 아니면 제가 어떤 설정을 잘못한것인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 : : 근데 이상한것은 windows2000에서 돌리면 정상 작동 한다는 겁니다...
: : :
: : : 알려주시면 복 받으실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