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445] Re:Re:DBGrid에서 스크롤바가 사라져요
물소리 [] 1389 읽음    2006-04-11 19:03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레코드 숫자가 0이 나온다는 것은 레코드가 없는 경우이겠지요?
이 경우에 스크롤바가 사라지고 그 다음에 레코드가 있는 쿼리를 했을때
디비그리드에 레코드는 정상 표시 되지만 스크롤바가 화면에 다시 보여지질 않습니다.
무엇때문인지는 모르지만 스크롤바가 화면에서 한번이라도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그 다음부터는 스크롤바가 나타나질 않습니다
님께서 말씀하신대로 하면 아예 스크롤바가 나타나질 않습니다 ㅡㅡ;;

이창석 님이 쓰신 글 :
: 음~ 꽁수도 상관없으신지 모르겠네요.
:
: 필요한 데이터를 조회하기 전에,
: 레코드 숫자가 '0' 이 나올 수 있는 조회를 한번하신 후에 다시 원하시는 조회를 하면
: 스크롤바가 잘 나올겁니다.
:
:
: 물소리 님이 쓰신 글 :
: : 오랜만에 BCB를 쓰다보니 헷갈립니다.
: :
: : 현재 버젼은 BCB는6.0, OS는 XP, DB는 MDB를 쓰는 환경입니다.
: : 일단 첫화면에서는 DB를 읽어오면 DBGrid에 내용이 나오고 스크롤바도 잘 나옵니다.
: : 그런데 검색조건에 의하여 검색을 할 경우 데이타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스크롤바가 사라집니다.
: : 여기까지는 당연히 정상이죠.
: : 그런데 다시 조건검색을 하여 데이타가 존재시 스크롤바가 다시 표시되어야 할텐데.
: : 한번 사라지면 스크롤바가 다시 나타나지를 않습니다.
: :
: : 예전의 기억으로는 스크롤바는 단지 Enable이 되었다 안되었다 했던거 같은데.
: : 지금은 데이타가 없으면 스크롤바가 없어져 버리는군요.
: : 이것이 DBGrid버그인지, MDB를 사용하면 그런것인지,  아니면 제가 어떤 설정을 잘못한것인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 : 근데 이상한것은 windows2000에서 돌리면 정상 작동 한다는 겁니다...
: :
: : 알려주시면 복 받으실겁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4404 DBGrid에서 스크롤바가 사라져요 물소리 1089 2006/04/06
44440     Re:DBGrid에서 스크롤바가 사라져요 이창석 1198 2006/04/11
44445         Re:Re:DBGrid에서 스크롤바가 사라져요 물소리 1389 2006/04/11
44449             Re:Re:Re:DBGrid에서 스크롤바가 사라져요 이창석 1391 2006/04/12
44473                 Re:Re:Re:Re:DBGrid에서 스크롤바가 사라져요 물소리 1071 2006/04/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