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랑 님이 쓰신 글 :
: 여기서 SavePictureDialog1->FileName은 풀패스(경로까지 같이 있는거죠)의 파일명입니다. 일단 여기서 파일명만 따내는 작업이 필요하구요 디폴트폴더명 + 따낸 파일명 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 예를 들어 실행파일의 패스에 저장파일명을 더하는 방법은...
: AnsiString sPath =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 // 실행파일의 패스따내기
: AnsiString sFilePath;
: /// 여기서 실행폴더 밑에 Data폴더를 만들어 두었다면
: /// sPath += "Data\"; // 이렇게 패스를 추가..
: sFilePath = sPath + FDatFileName; // 여기서 FDatFileName은 저장될 파일명
: if(FileExists(sFilePath)) 무언가 처리; // 만약 파일이 있으면... ...
:
: 아니면 아예 패스를 문자열로 잡아놓고 하는 고정적 방안도 있습니다..
:
:
:
: 아피 님이 쓰신 글 :
: : 보통
: :
: : if(SavePictureDialog1-> Execute())
: : {
: : ImgAreaBinary->SaveToFile(SavePictureDialog1->FileName);
: : }
: :
: : 이런식으로 사용하는데...
: :
: : 이런방법말고...
: :
: : 기본으로 파일들이 저장될 폴더를 만들어놓고
: :
: : 파일을 불러들인후 수정을 가한후
: :
: : 위에서 만든 폴더에 원래 불러드렸던 기본영상의 파일명으로
: :
: : 그대로 저장하고 싶은데...
: :
: : 제가 ImgAreaBinary->SaveToFIle(Form1->Caption)
: : (파일오픈시에 캡션이 파일명으로 바뀝니다. 후에 고쳐야될점이기도 하죠....ㅡㅡ;)
: :
: : 해봤는데...열었던 폴더의 파일에 덮어서 저장되던...OTL;;;
: :
: : 결론...원하는 폴더에 원하는 파일이름으로 저장하는 방법이 없나요??
제가 이것때문에 머리 아팠다는...ㅡㅡ;
풀패스에서 뒤쪽부터 \ 찾아서 위치 찾은 다음 디폴트폴더에 붙일 생각을...킁...ㅡ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