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351] Re:SavePictureDialog에 대해서 질문하나 드립니다.
외랑 [] 1077 읽음    2006-04-03 17:07
여기서 SavePictureDialog1->FileName은 풀패스(경로까지 같이 있는거죠)의 파일명입니다. 일단 여기서 파일명만 따내는 작업이 필요하구요    디폴트폴더명 + 따낸 파일명 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실행파일의 패스에 저장파일명을 더하는 방법은...
    AnsiString sPath =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 // 실행파일의 패스따내기
    AnsiString sFilePath;
/// 여기서 실행폴더 밑에 Data폴더를 만들어 두었다면 
///  sPath += "Data\";    // 이렇게 패스를 추가..
    sFilePath = sPath + FDatFileName;     // 여기서 FDatFileName은 저장될 파일명
    if(FileExists(sFilePath)) 무언가 처리;      // 만약 파일이 있으면... ...

아니면 아예 패스를 문자열로 잡아놓고 하는 고정적 방안도 있습니다..



아피 님이 쓰신 글 :
: 보통
:
: if(SavePictureDialog1-> Execute())
: {
:         ImgAreaBinary->SaveToFile(SavePictureDialog1->FileName);
: }
:
: 이런식으로 사용하는데...
:
: 이런방법말고...
:
: 기본으로 파일들이 저장될 폴더를 만들어놓고
:
: 파일을 불러들인후 수정을 가한후
:
: 위에서 만든 폴더에 원래 불러드렸던 기본영상의 파일명으로
:
: 그대로 저장하고 싶은데...
:
: 제가 ImgAreaBinary->SaveToFIle(Form1->Caption)
: (파일오픈시에 캡션이 파일명으로 바뀝니다. 후에 고쳐야될점이기도 하죠....ㅡㅡ;)
:
: 해봤는데...열었던 폴더의 파일에 덮어서 저장되던...OTL;;;
:
: 결론...원하는 폴더에 원하는 파일이름으로 저장하는 방법이 없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44345 SavePictureDialog에 대해서 질문하나 드립니다. 아피 959 2006/04/03
44351     Re:SavePictureDialog에 대해서 질문하나 드립니다. 외랑 1077 2006/04/03
44356         Re:Re:^^ 답변감사합니다. 아피 973 2006/04/0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