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럼에 들러서 한글 남깁니다.
IS 계열은 좀 번잡하고, 실제 제데로 동작하는걸 만들려면 상용을 사용해야 하는데,
아주 쉽고 강력하며 오픈소스인 툴이 있습니다.
WinAmp로 유명한 NullSoft에서 만든 NSIS ( http://nsis.sourceforge.net/Main_Page ) 입니다.
설치후 example 폴더의 샘플 nsi script를 보시고 수정하시면 될겁니다.
좀더 게으르시다면 eclipse + nsis plugin으로 gui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저와 같은 스타일)
암튼 이거 사용해 보시면, IS쪽은 별로 손이 안갈겁니다.
newhuni 님이 쓰신 글 :
: 이번에 만든 프로그램을 배포하려고 합니다.
:
: 인스톨 프로그램을 만들어야 하는데 어떤 툴을 쓸지 고민중입니다.
:
: 인스톨 쉴드 프로그램은...
: Install Shield 11, Install Shield for Builder 6.0, Install Factory 2.7 이렇게 알고있습니다.
:
: 여러분들은 프로그램 배포할 때 어떤 툴을 쓰시나요???
:
: 배포하려는 프로그램은 DB도 쓰지않고, 간단한 편입니다.
:
: 조언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