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4077] Re:Re:(도와주세요..)마우스위치를 확대이미지에서 위치를 맞추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사이키메트릭 [firstblood] 1263 읽음    2006-03-11 16:22
WARSHIP 님이 쓰신 글 :
: 사이키메트릭 님이 쓰신 글 :
: : Timage32에서 이미지를 확대한 경우에
: :
: :  마우스포인터와 실제로 찍히는 위치가 다르게 변하는데요.
: :
: : X, Y 값을 찾는 법은 알겠는데
: :
: : X , Y 값을 서로 일치할수있게 대입하는  법을 모르겠습니다.
: :
: : 말로는 이해가 안되실 수 있어서 정말 단순하게 그림으로 표현 해봤습니다.
: :
: : 며칠째 헤메고 있는데 정말 감을 못잡고 있습니다.
: :
: :
: : TImage32가 아니라 TImage에서도 하는 방법으로라도 알려주시면 정말감사하겠습니다.
: :
: :
: : 아니면 Image32->ScaleMode = smStretch; 일때 확대된 이미지에서 마우스의 픽셀 위치를 다시 잡아줄수없을까요.
: :
: : 또는 다른 스케일모드로 확대된 이미지를 고정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
: 제가 오래되서 자세히 기억은 안나는데요
: 둘중 한가지를 이용하시면 될겁니다.
:
: 1. Image->Scale 값을 이용해서 좌표 변환 후에 출력
: 2.
:      Image->Bitmap->Width , Height 와
:      Image->Width, Height 와의
:      가로세로 비율을  계산해논 뒤에
:      출력할때 가로세로 좌표을 계산해서 출력
:
: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감사합니다. 지금 해보고있는데요.
1번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2번으로 하고 있는 중인데 가로세로 비율을 계산한후에 계산한 값을
Image32->Bitmap->Canvas->MoveTo(X,Y);에서
x, y 값에 대입하면 되는 건가요?

+ -

관련 글 리스트
44063 (도와주세요..)마우스위치를 확대이미지에서 위치를 맞추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사이키메트릭 1474 2006/03/11
44070     Re:(도좌주세요..)마우스위치를 확대이미지에서 위치를 맞추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WARSHIP 1205 2006/03/11
44077         Re:Re:(도와주세요..)마우스위치를 확대이미지에서 위치를 맞추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사이키메트릭 1263 2006/03/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