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키메트릭 님이 쓰신 글 :
: Timage32에서 이미지를 확대한 경우에
:
: 마우스포인터와 실제로 찍히는 위치가 다르게 변하는데요.
:
: X, Y 값을 찾는 법은 알겠는데
:
: X , Y 값을 서로 일치할수있게 대입하는 법을 모르겠습니다.
:
: 말로는 이해가 안되실 수 있어서 정말 단순하게 그림으로 표현 해봤습니다.
:
: 며칠째 헤메고 있는데 정말 감을 못잡고 있습니다.
:
:
: TImage32가 아니라 TImage에서도 하는 방법으로라도 알려주시면 정말감사하겠습니다.
:
:
: 아니면 Image32->ScaleMode = smStretch; 일때 확대된 이미지에서 마우스의 픽셀 위치를 다시 잡아줄수없을까요.
:
: 또는 다른 스케일모드로 확대된 이미지를 고정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오래되서 자세히 기억은 안나는데요
둘중 한가지를 이용하시면 될겁니다.
1. Image->Scale 값을 이용해서 좌표 변환 후에 출력
2.
Image->Bitmap->Width , Height 와
Image->Width, Height 와의
가로세로 비율을 계산해논 뒤에
출력할때 가로세로 좌표을 계산해서 출력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