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764] Re:창을 숨겨도 작업표시줄에 계속 남아있습니다.
smleelms [smleelms] 1544 읽음    2006-02-20 22:10
FindWindow로 메인폼을 찾지마시고, 그냥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Hide 시키시면 안되나요?

void __fastcall TForm1::FormActivate(TObject *Sender)
{
    ShowWindow(Application->Handle, SW_HIDE);
}
이렇게요...

그리고 밑에서 시도하신 방법은 프로세서의 핸들이 아니라, 폼의 핸들을 얻어서 Hide 시키기 때문에 작업표시줄에는 계속 남아있는것입니다.

다음 답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qna&no=42567

istree 님이 쓰신 글 :
: 자꾸 질문드려서 죄송합니다. 뭘 아는게 없어서 항상 얻어가기만 하는군요
:
: C++빌더로 제작한 프로그램을 ShellExecuteEx 함수를 사용하여 실행하고, FindWindow로 메인폼을 찾아서
: GetWindow로 자식컨트롤에게 SendMessage 하는 방식으로 컨트롤 하고 있는중입니다.
:
: 메인폼은 두개의 패널을 자식으로 갖고 있습니다.
:
: /***********************************************************************/
: //처음에 시작시 ShellExecuteEx의 인자로 다음처럼 SW_HIDE를 줘도 소용없고
:
: SHELLEXECUTEINFO sei;
: sei.nShow  = SW_HIDE;
: .
: .
: .
: ShellExecuteEx(&sei);
:
: //**********************************************************************/
:
:
: /***********************************************************************/
: // 이렇게 핸들을 얻어서 SW_HIDE를 주면 사라지기는 하는데 작업표시줄에 남아있습니다 ;;
: // 대체 어떻게 해야할지, 별것도 아닌 ShowWindow땜에 지금 몇일째 삽질중입니다 ㅠㅠ
:
: HWND hMainForm = ::FindWindow("TMainForm", "xxxxxx");
:
: ::ShowWindow( hMainForm, SW_HIDE);
:
: //**********************************************************************/
:
: 답변부탁드립니다.. 이걸 꼭 해야되는데 ㅠㅠ

+ -

관련 글 리스트
43761 창을 숨겨도 작업표시줄에 계속 남아있습니다. istree 1048 2006/02/20
43764     Re:창을 숨겨도 작업표시줄에 계속 남아있습니다. smleelms 1544 2006/02/20
43776         Re:Re: 답변 감사합니다. istree 1193 2006/02/2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