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564] Re:Re:Re:Re:Re:Re:BDS 2006 시작 오류...
ASURADA [asurada] 991 읽음    2006-02-06 09:33
아직까지 뚜렷한 해결책이 없는것 같네요...

Matthew 상황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저는 C++ Builder 와 Delphi Win32 만 설치하고 C#과 Delphi .Net을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혹시 matthew님은 어떠신지...

Matthew 님이 쓰신 글 :
: 저도 항상 처음엔 한 번 Close 하고 두 번째 부터는 돌아가더군요...???
: 뭐 다른 대안은 없나요?
:
: ASURADA 님이 쓰신 글 :
: : 박지훈님 의견대로 닷넷만 다시 설치해보았습니다.
: :
: : 닷넷을 지우고 BDS 2006을 실행시키는 바람에 낭패를 보았습니다. 하하하...
: :
: : 닷넷없이 기동하니까 C++ Builder 가 로딩이 안되고 Delphi Win32만 로딩이 되더군요...
: :
: : 프로그램 정상기동전에 다운되기는 하지만...ㅡㅡ;
: :
: : 닷넷을 새로 설치해도 변화가 없더군요.. 그래서 BDS2006 재설치를 단행하였는데.. 이 또한 낭패더군요...
: :
: : 한번에 잘 지워지지 않고 재설치를 여러번 시도한 후에야 겨우 설치를 했습니다.
: :
: : 그냥 초기 기동이 문제가 있을때 다운시키고 재실행해야겠더군요.....
: :
: : 언제나 안정화가 되련지... 닷넷 없이도 동작을 했으면 좋겠군요...
: :
: : 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 : BDS2006의 다이얼로그들중 일부가 닷넷을 이용합니다.
: : : 예를 들면, C++빌더 프로젝트 옵션 다이얼로그 있죠? 거기서 왼쪽 트리의 메뉴에서, 상단의 메뉴들을 클릭해서 오른쪽
: : : 부분을 잘 보시면 보통의 Win32 컨트롤하고 모양이 조금 다릅니다. Win32 컨트롤이 아니라 닷넷 윈폼 컨트롤이죠.
: : : 뭐 단순한 기능이니까 닷넷 컨트롤을 쓸 필요가 없는 부분인데, 아마도 볼랜드에서 해당 부분을 작성한 개발자가 부주의
: : : 했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닷넷을 이용한 소수의 몇 부분 때문에 C++빌더 환경이 닷넷에 의존하니까요.
: : :
: : : 그리고 BDS2006이 불안정한 것이 아니라 닷넷이 불안정한 것입니다. 닷넷 프레임워크는 로컬 시스템에 엄청나게 많은
: : : 설정을 필요로 하고(예를 들어 레지스트리에 보시면 닷넷 관련 GUID들이 수도 없이 많습니다) 그중에 일부만 잘못 변경
: : : 되거나 잘못 설치되어도 오동작을 합니다. 아무래도 기본 설정이 많이 필요할 수록 오동작의 가능성도 커지겠죠?
: : :
: : : 저도 다이얼로그들 몇개 때문에 C++빌더2006이 닷넷에 의존하는 것은 참 못마땅하군요.
: : : 하지만 적어도 말씀하신 부분은 BDS2006의 불안정은 아니고, 닷넷의 문제임은 틀림없습니다.
: : :
: : : 그럼...
: : :
: : :
: : : ASURADA 님이 쓰신 글 :
: : : : 답변 감사드립니다.
: : : :
: : : : 그런데 BDS 2006 을 설치할때 Delphi.Net 과 C#은 설치를 하지 않았는데도 .Net Framework 을 호출하나요?
: : : :
: : : : 부팅하고 처음 실행시키면 다운되는데 강제종료시키고 다시 실행시키면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네요...
: : : :
: : : : 아직 BDS 2006 이 안정화가 덜 된건지....
: : : :
: : : : 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 : : : 아마 BDS2006의 에러가 아니라 닷넷의 에러일 겁니다. bcbide100.bpl 파일이 닷넷을 호출합니다.
: : : : : BDS2006는 그냥 두시고, 닷넷 프레임워크만 언인스톨시킨 후 다시 설치해보세요.
: : : : : (혹시라도 최신버전 깐다고 2.0 깔면 안됩니다. 닷넷 1.1과 2.0은 호환이 안되고 한 시스템에 둘 다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 : : : :
: : : : : 그럼...
: : : : :
: : : : :
: : : : : ASURADA 님이 쓰신 글 :
: : : : : : BDS 2006을 사용하고 있는데 얼마전 부터 컴퓨터를 처음 부팅시
: : : : : :
: : : : : : BDS 2006을 시작하면 스플래시 화면에서 bcbide100.bpl 을 로딩하면서 다운이 됩니다.
: : : : : :
: : : : : : 제가 한거라고는 몇개의 프로젝트를 작업하는것과 인스톨시 설치된 Demo 폴더의
: : : : : :
: : : : : : Shell Controls 를 델파이와 빌더에 설치한것 밖에 없습니다.
: : : : : :
: : : : : : 혹시나 잘못한게 있어서 BDS를 지우고 다시 설치하고 Shell Controls 만 설치했는데...
: : : : : :
: : : : : : 오늘 또 그러네요.. 프로그램을 처음 기동하면 에러가 납니다.
: : : : : :
: : : : : : 볼랜드 뉴스그룹에서 동일한 건으로 몇건 올라왔는데 시원한 대답이 없네요....
: : : : : :
: : : : : : 혹시 원인과 해결책을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 : : : : :
: : : : : : (참고로 시스템 종료시 .Net Framework 에러가 발생합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43379 BDS 2006 시작 오류... ASURADA 1188 2006/01/19
43380     Re:BDS 2006 시작 오류... 박지훈.임프 1175 2006/01/20
43384         Re:Re:BDS 2006 시작 오류... ASURADA 1369 2006/01/20
43385             Re:Re:Re:BDS 2006 시작 오류... 박지훈.임프 1109 2006/01/20
43404                 Re:Re:Re:Re:BDS 2006 시작 오류... ASURADA 1080 2006/01/23
43563                     Re:Re:Re:Re:Re:BDS 2006 시작 오류... Matthew 1222 2006/02/06
43564                         Re:Re:Re:Re:Re:Re:BDS 2006 시작 오류... ASURADA 991 2006/02/06
43386                 Re:Re:Re:Re:BDS 2006 시작 오류... ASURADA 1205 2006/01/2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