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DS2006의 다이얼로그들중 일부가 닷넷을 이용합니다.
예를 들면, C++빌더 프로젝트 옵션 다이얼로그 있죠? 거기서 왼쪽 트리의 메뉴에서, 상단의 메뉴들을 클릭해서 오른쪽
부분을 잘 보시면 보통의 Win32 컨트롤하고 모양이 조금 다릅니다. Win32 컨트롤이 아니라 닷넷 윈폼 컨트롤이죠.
뭐 단순한 기능이니까 닷넷 컨트롤을 쓸 필요가 없는 부분인데, 아마도 볼랜드에서 해당 부분을 작성한 개발자가 부주의
했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닷넷을 이용한 소수의 몇 부분 때문에 C++빌더 환경이 닷넷에 의존하니까요.
그리고 BDS2006이 불안정한 것이 아니라 닷넷이 불안정한 것입니다. 닷넷 프레임워크는 로컬 시스템에 엄청나게 많은
설정을 필요로 하고(예를 들어 레지스트리에 보시면 닷넷 관련 GUID들이 수도 없이 많습니다) 그중에 일부만 잘못 변경
되거나 잘못 설치되어도 오동작을 합니다. 아무래도 기본 설정이 많이 필요할 수록 오동작의 가능성도 커지겠죠?
저도 다이얼로그들 몇개 때문에 C++빌더2006이 닷넷에 의존하는 것은 참 못마땅하군요.
하지만 적어도 말씀하신 부분은 BDS2006의 불안정은 아니고, 닷넷의 문제임은 틀림없습니다.
그럼...
ASURADA 님이 쓰신 글 :
: 답변 감사드립니다.
:
: 그런데 BDS 2006 을 설치할때 Delphi.Net 과 C#은 설치를 하지 않았는데도 .Net Framework 을 호출하나요?
:
: 부팅하고 처음 실행시키면 다운되는데 강제종료시키고 다시 실행시키면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네요...
:
: 아직 BDS 2006 이 안정화가 덜 된건지....
:
: 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 아마 BDS2006의 에러가 아니라 닷넷의 에러일 겁니다. bcbide100.bpl 파일이 닷넷을 호출합니다.
: : BDS2006는 그냥 두시고, 닷넷 프레임워크만 언인스톨시킨 후 다시 설치해보세요.
: : (혹시라도 최신버전 깐다고 2.0 깔면 안됩니다. 닷넷 1.1과 2.0은 호환이 안되고 한 시스템에 둘 다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 :
: : 그럼...
: :
: :
: : ASURADA 님이 쓰신 글 :
: : : BDS 2006을 사용하고 있는데 얼마전 부터 컴퓨터를 처음 부팅시
: : :
: : : BDS 2006을 시작하면 스플래시 화면에서 bcbide100.bpl 을 로딩하면서 다운이 됩니다.
: : :
: : : 제가 한거라고는 몇개의 프로젝트를 작업하는것과 인스톨시 설치된 Demo 폴더의
: : :
: : : Shell Controls 를 델파이와 빌더에 설치한것 밖에 없습니다.
: : :
: : : 혹시나 잘못한게 있어서 BDS를 지우고 다시 설치하고 Shell Controls 만 설치했는데...
: : :
: : : 오늘 또 그러네요.. 프로그램을 처음 기동하면 에러가 납니다.
: : :
: : : 볼랜드 뉴스그룹에서 동일한 건으로 몇건 올라왔는데 시원한 대답이 없네요....
: : :
: : : 혹시 원인과 해결책을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 : :
: : : (참고로 시스템 종료시 .Net Framework 에러가 발생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