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554] Re:실행되어지고있는 익스플로러의 스크롤을 움직이려면..?ㅠ
조성택, 클라인 [whtjdxor] 1170 읽음    2006-02-04 16:19
일단 익스플로러의 Style을 보시면 WS_VSCROLL이나 WS_HSCROLL이 없는것을 아실수 있을것입니다.
또한 메시지를 Spy로 확인해봐도 스크롤바를 움직일시 스크롤 관련 메시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단 할수 있는 방법은 Explorer의 COM 인터페이스를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IWebBrowser2의 인터페이스를 얻고난후, IHtmlDocument2의 인터페이스를 얻습니다. 그 인터페이스에서
body라는 method를 통해 body에 대한 엘러먼트 인터페이스를 얻습니다.
그후 IHTMLTextContainer를 QueryInterface를 통해서 얻습니다.
IHTMLTextContainer가 제공하는 인터페이스를 보시면
put_scrollLeft, put_scrollTop메소드가 있죠..이 메소드를 호출하시면 됩니다.
다소 복잡하네요 ^^

+ -

관련 글 리스트
43550 실행되어지고있는 익스플로러의 스크롤을 움직이려면..?ㅠ 김진현 913 2006/02/04
43554     Re:실행되어지고있는 익스플로러의 스크롤을 움직이려면..?ㅠ 조성택, 클라인 1170 2006/02/04
43567         Re:Re:실행되어지고있는 익스플로러의 스크롤을 움직이려면..?ㅠ 김진현 1156 2006/02/06
43602             Re:Re:Re:실행되어지고있는 익스플로러의 스크롤을 움직이려면..?ㅠ 조성택, 클라인 1169 2006/02/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