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익스플로러의 Style을 보시면 WS_VSCROLL이나 WS_HSCROLL이 없는것을 아실수 있을것입니다.
또한 메시지를 Spy로 확인해봐도 스크롤바를 움직일시 스크롤 관련 메시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단 할수 있는 방법은 Explorer의 COM 인터페이스를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IWebBrowser2의 인터페이스를 얻고난후, IHtmlDocument2의 인터페이스를 얻습니다. 그 인터페이스에서
body라는 method를 통해 body에 대한 엘러먼트 인터페이스를 얻습니다.
그후 IHTMLTextContainer를 QueryInterface를 통해서 얻습니다.
IHTMLTextContainer가 제공하는 인터페이스를 보시면
put_scrollLeft, put_scrollTop메소드가 있죠..이 메소드를 호출하시면 됩니다.
다소 복잡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