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래스에서 static은 거의 외부 전역변수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클래스에 속해는 있지만 행동양태가 거의 외부 전역변수입니다.
쥐르미온 님이 쓰신 글 :
: static으로 멤버 변수를 선언하였더니 컴파일까지는 잘 되는데 에러가 납니다.
:
: 제가 했던 대로 똑같이 한 번 해보세요.
:
: 헤더파일의 Form1선언부에서
: private:( public:으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안에
: static int myInt;
: 라고 입력하시구요.
:
: 소스파일의 Form1 생성자에서
: myInt = 3;
: 이렇게 입력하세요.
:
: 그리고 컴파일 하세요.
: 컴파일까지는 아주 잘 될 것입니다.
:
: 하지만, 링크 에러가 나버립니다. 이게 어찌된 일인지.
:
: 누구 아시는 분 없나요? 제 질문엔 답변이 안 올라오네요.
: 안 되면, 넉두리라도 좀 부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