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atic 멤버 변수를 사용 할 때에 클래스 선언부에서 초기화를 해줘야 합니다.
예전에 책에서 본건데.. 정확히 왜인지는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쩝.
암튼...
TDemo 클래스 안에서
static int myInt; 이렇게 선언 했다라고 하면
int TDemo::myInt = 0; 이렇게 지정하고 사용하시면 에러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참 부족한 답변이었습니다.
쥐르미온 님이 쓰신 글 :
: static으로 멤버 변수를 선언하였더니 컴파일까지는 잘 되는데 에러가 납니다.
:
: 제가 했던 대로 똑같이 한 번 해보세요.
:
: 헤더파일의 Form1선언부에서
: private:( public:으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안에
: static int myInt;
: 라고 입력하시구요.
:
: 소스파일의 Form1 생성자에서
: myInt = 3;
: 이렇게 입력하세요.
:
: 그리고 컴파일 하세요.
: 컴파일까지는 아주 잘 될 것입니다.
:
: 하지만, 링크 에러가 나버립니다. 이게 어찌된 일인지.
:
: 누구 아시는 분 없나요? 제 질문엔 답변이 안 올라오네요.
: 안 되면, 넉두리라도 좀 부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