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밑의 이성제님의 글에서 잘 설명 되었습니다...
왕초보님의 방식?대로 하실려면
: char s[100];
: s = Memo1->Lines->Text; <-- s = Memo1->Lines->Text.c_str();
라고 쓰실 수 있지만.. s[100]보다 큰 문자열의 경우는 메모리 에러겠지요... 주의하셔야 합니다.
역시 AnsiString형을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AnsiString s = Memo1->Lines->Text;
주의하실 사항은 여기서 Text는 Memo1의 문자열 전체를 다 가져온다는 사실입니다. 연속된 문자열로 오는 거죠
예를 들어 Memo1의 내용이
Memo1
Memo2
Memo3
이렇게 있었다면 총 21문자가 개수로 카운트 됩니다.
5자 5자 5자
\r\n \r\n \r\n\0
이렇게 해서 문자15자와 캐리지리턴, 줄바꿈 6자 해서 총 21문자가 됩니다.(\0을 Length()에서 빠지는거 아시죠)
이상입니다.
왕초보 님이 쓰신 글 :
: TMemo에서 변수로 저장하고픈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잘안돼서;;
: char s[100];
: s = Memo1->Lines->Text;
: 이런식으로 하니 안돼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