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396] Re:TMemo에서 변수로
외랑 [] 889 읽음    2006-01-21 12:40
밑의 이성제님의 글에서 잘 설명 되었습니다...

왕초보님의 방식?대로 하실려면
: char s[100];
: s = Memo1->Lines->Text;    <-- s = Memo1->Lines->Text.c_str();
라고 쓰실 수 있지만.. s[100]보다 큰 문자열의 경우는 메모리 에러겠지요... 주의하셔야 합니다.
역시 AnsiString형을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AnsiString s = Memo1->Lines->Text;
주의하실 사항은 여기서 Text는 Memo1의 문자열 전체를 다 가져온다는 사실입니다. 연속된 문자열로 오는 거죠
예를 들어 Memo1의 내용이
Memo1
Memo2
Memo3
이렇게 있었다면 총 21문자가 개수로 카운트 됩니다.
5자         5자         5자
     \r\n    \r\n   \r\n\0
이렇게 해서 문자15자와 캐리지리턴, 줄바꿈 6자 해서 총 21문자가 됩니다.(\0을 Length()에서 빠지는거 아시죠)
이상입니다.

왕초보 님이 쓰신 글 :
: TMemo에서 변수로 저장하고픈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잘안돼서;;
: char s[100];
: s = Memo1->Lines->Text;
: 이런식으로 하니 안돼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43358 TMemo에서 변수로 왕초보 752 2006/01/18
43396     Re:TMemo에서 변수로 외랑 889 2006/01/21
43364     Re:TMemo에서 변수로 산적과해적 779 2006/01/19
43366         Re:Re:TMemo에서 변수로 이성제 907 2006/01/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