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더에서 새로 등장한 AnsiString형과 char가 잘 호환이 안되더군요 '';
그래서 AnsiString의 메소드 중에 c_str(); 있습니다.
이게 문자열로 변환해 주기 때문에
AnsiString Test = "ds";
char *ds = Test.c_str();
이렇게 하면 됩니다.
참 여기서 저도 몇일 전에 알아낸건데요.
ShowMessage(Test[1]);
이렇게 하면 "d" 가 출력 된답니다.
똑같이 Test[2] 하면 "s" 가 출력 되겠죠.
산적과해적 님이 쓰신 글 :
: 왕초보 님이 쓰신 글 :
: : TMemo에서 변수로 저장하고픈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 잘안돼서;;
: : char s[100];
: : s = Memo1->Lines->Text;
: : 이런식으로 하니 안돼네요
:
: //-------------------------------------------
: 저도 엄청난 왕초보입니다.
:
: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답변드려요.
: //AnsiString test;
: String test;
: test = Memo1->Lines->Text;
: ShowMessage(test);
:
: 이렇게 해보세요.
:
: 에러가나는 이유는 Memo->Text 는 스트링이고 위에서
:
: 님이 쓴 변수는 캐릭터 배열이기 때문에 에러가 나는게 아닌가 싶네요.
:
: 변수 선언을 String나 AnsiString 로 하시면 되지 안을까 싶네요.
:
: 저도 배우는 입장이라 제 말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
: 좀더 만이 아시는분이 이글 읽으신다면 틀린 내용좀 지적해주세요.
:
: 부탁드려요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