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3366] Re:Re:TMemo에서 변수로
이성제 [14dia] 907 읽음    2006-01-19 01:59
빌더에서 새로 등장한 AnsiString형과 char가 잘 호환이 안되더군요 '';

그래서 AnsiString의 메소드 중에 c_str(); 있습니다.

이게 문자열로 변환해 주기 때문에
AnsiString Test = "ds";
char *ds = Test.c_str();
이렇게 하면 됩니다.

참 여기서 저도 몇일 전에 알아낸건데요.
ShowMessage(Test[1]);

이렇게 하면 "d" 가 출력 된답니다.

똑같이 Test[2] 하면 "s" 가 출력 되겠죠.



산적과해적 님이 쓰신 글 :
: 왕초보 님이 쓰신 글 :
: : TMemo에서 변수로 저장하고픈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 잘안돼서;;
: : char s[100];
: : s = Memo1->Lines->Text;
: : 이런식으로 하니 안돼네요
:
: //-------------------------------------------
: 저도 엄청난 왕초보입니다.
:
: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답변드려요.
: //AnsiString test;        
: String test;
: test = Memo1->Lines->Text;
: ShowMessage(test);
:
: 이렇게 해보세요.
:
: 에러가나는 이유는 Memo->Text 는 스트링이고 위에서
:
: 님이 쓴 변수는 캐릭터 배열이기 때문에 에러가 나는게 아닌가 싶네요.
:
: 변수 선언을 String나 AnsiString 로 하시면 되지 안을까 싶네요.
:
: 저도 배우는 입장이라 제 말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ㅠ.ㅠ
:
: 좀더 만이 아시는분이 이글 읽으신다면 틀린 내용좀 지적해주세요.
:
: 부탁드려요 (__)

+ -

관련 글 리스트
43358 TMemo에서 변수로 왕초보 753 2006/01/18
43396     Re:TMemo에서 변수로 외랑 890 2006/01/21
43364     Re:TMemo에서 변수로 산적과해적 779 2006/01/19
43366         Re:Re:TMemo에서 변수로 이성제 907 2006/01/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