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 제가 밑에서 index라고 표현을 해서 표현이 조금 그런데요.. 정확하게는 Bottom Axis Label이 되겠지요..
일단 TChart에서 각 축의 Min, Max는 Auto로 되어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아래에 하신것처럼 Delete(0)하시면 X축이 계속 표현하시고자 하는 데이터만큼만 표현이 될겁니다.
그런데, 프로그램을 실행 후 Bottom Axis에 대해서 SetMinMax함수를 호출하게 되면 Auto Range이 기능이 비활성화가 됩니다. 따로 true로 셋팅하기 전에는요. 따라서 데이터를 추가후 삭제를 하시면 X축 Range는 Auto가 아니기 때문에 그래프가 앞으로 전진하는 것처럼 뒤쪽의 데이터가 계속 사라집니다. X축 Range는 고정되어 있으니요. 물론 앞쪽에는 계속 추가가 되고 있게지요.
그래서 한번 SetMinMax함수를 호출하신 후에 X축 데이터를 일정갯수만 계속 표시하시겠다고 하면 AddXY 함수를 사용후에, Delete 함수사용후에, ~~ SetMinMax 함수를 사용해서 다시 X축 표시 Range를 다시 설정해 주셔야 된다는 겁니다.. 제가 밑에서 말씀드린 것은 이 후자이구요..
이게 번거로우시면 Chart Editor에서 Bottom Axis의 Min, Max를 Auto로 하신후에 SetMinMax함수를 사용을 안하시면 됩니다..
이해가 잘 되셨는지요.. ^^;;
후니 님이 쓰신 글 :
: 데이터를 추가 삭제 하면 내부적으로 인덱스가 그렇게 바뀌는게 맞을까요?
:
: 아니면 삭제후 내부적으로 인덱스가 0부터 다시 정리 되어지는게 맞을까요?
:
: 그럼 데이터를 삭제한후 추가하는데 있어서 문제 될 소지는 뭐가 있을까요....
:
: 윽...
:
: smleelms 님이 쓰신 글 :
: : 제가 말씀드린것은 현재 챠트의 X축이 0~20 이라면, 20개 이후부터는..
: : 1~21, 다음에는 2~22 이런식으로 X축의 index가 데이터의 추가, 삭제와 같이 계속 바뀌어 셋팅되어야 한다는 겁니다.
: :
: : 후니 님이 쓰신 글 :
: : : 고맙습니다.
: : :
: : : 헌데 그렇게 셋팅되어 있습니다.
: : :
: : : 데이터 20개가 넘으면 지우고 추가를 하는데요...
: : :
: : : 20개가 넘으면서 화면상에 차트가 없어지기 시작합니다.
: : :
: : : 그런데도 이상한건 Series 의 count는 계속 20개구요.. 흠..
: : :
: : : smleelms 님이 쓰신 글 :
: : : : 아마도 Bottom Axis를 재정의 해주시 않으셔서 그런것 같은데요..
: : : :
: : : : Chart1->Axes->Bottom->SetMinMax(dXMin, dXMax) 식으로 X축 Range를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 : : :
: : : : 후니 님이 쓰신 글 :
: : : : : 리얼타임 그래프를 구현 하려고 합니다.
: : : : :
: : : : : 데이터 추가시 Series의 Add 로 추가를 하고
: : : : :
: : : : : 데이터 수가 범위를 넘으면 Series 의 Delete(0) 로 첨 데이터를 삭제 합니다.
: : : : :
: : : : : 허나 문제는 삭제후 데이터를 추가하면 추가가 잘 안된다는 겁니다.
: : : : :
: : : : : 방법대로
: : : : :
: : : : : 처음 데이터를 삭제하고 최근 데이터를 추가하면 제대로 추가가 되지 않지만
: : : : :
: : : : : 최근 데이터를 삭제하고 최근 데이터를 추가하면 제대로 추가가됩니다.
: : : : :
: : : : : 처음 데이터 삭제시 Series의 인덱스가 꼬여서 문제가 생기는 것 같기도 한데요...
: : : : :
: : : : : 삭제한다음 처리해야하는 부분이 있나요? (뭐 인덱스를 정리해주는 메소드라던지...)
: : : : :
: : : : :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