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974] Re:Re:갑자기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float형과 double형의 차이
고황일 [hwangil] 1334 읽음    2005-12-19 09:01
김태선님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그냥 궁금해서 속도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별반 차이가 없네요 ^^

예전에 코프로세서가 옵션이였을때 컴파일러에서 에뮬레이션 했었나봅니다.
너무 오래전에 일들이 갑자기 떠올라서.. ^^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김태선 님이 쓰신 글 :
: float 형이나 double 형이나 정밀도의 차이만 있을 뿐 둘다
: 인스트럭션(명령어) 사용방법은 비슷합니다.
:
: 속도는 체크해보지 않아서 모르겠군요.
: 아마 거의 같을 겁니다.
: 더블형이 절대 상당히 빠르지 않다는 점은 확실합니다.
:
: 전통적으로 정밀도가 다른 형의 연산은 어셈블리 수준에서
: 높은 단위형으로 계산하고 최종 단위를 낮추는 방법을
: 사용하였는데... 컴파일러가 최적화를 적용한다면 다를 수도 있습니다.
:
: 그리고 가급적 double 형을 사용하는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 그건 좋은 습관 같군요.
:
: 시간이 남으면 어셈블리를 살펴보면 알겠는데
: 죄송하지만 시간이 없군요... ^^;
:
:
: 고황일 님이 쓰신 글 :
: : 예전에 pascal과 c언어를 배울때가 갑자기 떠올라서 하는 질문인데요
: : float형과 double형의 차이가
: : float형은 co-processor를 이용하지 않는 에뮬레이션 실수 이고
: : double형은 co-processor를 사용하는 실수라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
: : 때문에 double형의 연산 처리속도가 float형에 비해서 엄첨 빠르다고 했습니다.
: :
: : 그때의 습관으로 486이후 부터는 거의 모든 실수는 double형만을 사용합니다.
: : c++에서는 그런 구분이 없나요?
: : 아님 넘 오래전에 썼던 컴파일러 (<= TC1.2, <= TP3.x)때 얘기라 많이 바뀌었나요?
: :
: : 알려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2958 갑자기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float형과 double형의 차이 고황일 1249 2005/12/16
42963     Re:갑자기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float형과 double형의 차이 김태선 2312 2005/12/16
42974         Re:Re:갑자기 궁금해서 그러는데요 float형과 double형의 차이 고황일 1334 2005/12/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