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loat 형이나 double 형이나 정밀도의 차이만 있을 뿐 둘다
인스트럭션(명령어) 사용방법은 비슷합니다.
속도는 체크해보지 않아서 모르겠군요.
아마 거의 같을 겁니다.
더블형이 절대 상당히 빠르지 않다는 점은 확실합니다.
전통적으로 정밀도가 다른 형의 연산은 어셈블리 수준에서
높은 단위형으로 계산하고 최종 단위를 낮추는 방법을
사용하였는데... 컴파일러가 최적화를 적용한다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급적 double 형을 사용하는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그건 좋은 습관 같군요.
시간이 남으면 어셈블리를 살펴보면 알겠는데
죄송하지만 시간이 없군요... ^^;
고황일 님이 쓰신 글 :
: 예전에 pascal과 c언어를 배울때가 갑자기 떠올라서 하는 질문인데요
: float형과 double형의 차이가
: float형은 co-processor를 이용하지 않는 에뮬레이션 실수 이고
: double형은 co-processor를 사용하는 실수라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
: 때문에 double형의 연산 처리속도가 float형에 비해서 엄첨 빠르다고 했습니다.
:
: 그때의 습관으로 486이후 부터는 거의 모든 실수는 double형만을 사용합니다.
: c++에서는 그런 구분이 없나요?
: 아님 넘 오래전에 썼던 컴파일러 (<= TC1.2, <= TP3.x)때 얘기라 많이 바뀌었나요?
:
: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