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모로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결했습니다.
어렴풋이 MDAC 2.8 SP1을 받아서 깔면 되지 않을까 했지만,,
아쉽게도 WINDOWS XP SP2에는 MDAC이 시스템파일의 일부입니다.
윈도우의 시스템 파일은 보호가 되도록 되었습니다.
인스톨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어제 밤에 허벌나게 삽질한것이 MDAC 여러 버젼 받아서 깔아보는것이었습니다.
***********해결방법***************
임프님의 조언대로 MDAC의 파일들을 찿아서 지우고, 레지스트리 비우고 할 생각이었지만,,
시간의 압박이 좀 있어서 인터넷에서 삽질을 좀 했습니다. 장장 2시간...
GOOGLE에서 이것저것 찿다가 "MDAC REINSTALL" 로 검색하면 답이 나옵니다.
"
http://www.esha.com/support/kb/sql/repairmdaconxpsp2"에서 퍼온글입니다.
How to repair a copy of MDAC 2.8 on Windows XP with Service Pack 2 installed.
In some cases, you will need to reinstall MDAC 2.8 to correct connectivity issues. Windows XP with Service Pack 2 won't let you do this. But with this procedure you can reinstall MDAC.
Locate the mdac.inf file in c:\windows\inf
Right click and install
When prompted for a location, point to c:\windows\servicepackfiles\i386
Then when prompted for the XP cd, either load the cd or point to c:\i386
Hey presto, this reinstalls / repairs MDAC 2.8
"c:\windows\inf\MDAC.INF 파일에서 오른쪽 버튼 눌루고 "INSTALL" 팝업 나타나면 인스톨 하라는 메세지 입니다"
이때 WINDOW XP SP 2 CD 준비하셨다가 디렉토리 물어보면 CD:\i386선택하면 알아서 허벌나게 인스톨 합니다.
그럼 문제 해결끝 입니다.
전에는 동일한 문제는 아니지만 다른문제로 mdac때문에 고생한 적이 있었는데 어제 오늘 또한번 당하는군요..
어쨌든 해결이 되어 넘 기쁨니다.
업무에 참고하세요..
감사합니다.
소리바람.OJ 님이 쓰신 글 :
: MDAC (Microsoft data access components) 2.8이 최신 버전일겁니다.
: 일단은 위의 것을 다운받아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당연히, 각 PC에도 깔아주셔야지요.
:
: 오늘도 건승을 빕니다.
:
: 미루(RTT) 님이 쓰신 글 :
: : 애구..도움을 요청합니다.
: :
: : 프로그램이 약 15일전에 돌릴때는 잘 동작했는데요,,
: : 어제 저녁에 최종 프로그램 작성해서 깔았더니만 아래와 같은 에러가 떨어지내요..
: :
: : ADO사용 했습니다.
: : 콘넥션이랑 쿼리 사용했구요.
: :
: : 글구 더 이상한것은 딴데서 컴파일 해서 돌리면 아래그림과 같이
: : "Error creating object, Please verify that the Microsoft data access components 2.1 (or later) have been properly installed." 메세지가 떨어지내요.
: :
: : 굴구요 그냥 빈 폼에 Ado의 어떤 컴포넌트라도 가져가가 놓는순간 위와 같은 에러가 떨어지고요,,
: : 왠 조화일까요..
: :
: : pc는 해외에서 들여온 프로그램이 깔려있어서 포맷을 하거나 인터넷은 연결할수 없습니다.
: : usb메모리를 사용해서 깔수는 있습니다.
: :
: : 혹시 경험해보신분 있으시면 조언 부탁합니다.
: : 이런 경우는 첨 이네요?
: :
: : 참고로 win xp pro 한글에, 오피스 2003 깔려있고요, 미국의 lucent의 모니터링 프로그램 깔려 있습니다.
: : lucent AnyMedia GSI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