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751] Re:Re: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소리바람.OJ [phonon] 916 읽음    2005-12-01 12:04
신성기님 말씀이 맞습니다.

큰 정수를 다루는 방법은
http://www.google.com/search?hl=en&q=big-number+library&btnG=Google+Search

검색해 보시면 오픈 프로젝트나 상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10의 64승이면 과학 연구용으로 판단 됩니다. 일반 개발자의 입장에서 보면 거의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현재 접할 수 있는 언어/플랫폼 중에는 Java나 .NET이 지원을 합니다.
실수형은 정확성에서 떨어지며 C++에서 사용하실려면 아래의 URL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indigo.ie/~mscott/


오늘도 건승을 빕니다.


신성기 님이 쓰신 글 :
: 안타깝게도 int64도 표현범위가 -2^63 ~ 2^63-1 까지입니다.
: 이것을 10진수로 변환해보면 2^10 -> 10^3 (대략) 정도니깐, 10^19 정도밖에 표현할 수 없습니다.
:
: 보다 정확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 숫자 표현에 있어서 유효숫자의 크기가 정확하게 64자리까지 표현돼야 하는 건가요?
: 정말 그렇다면 말씀하신대로 배열로 구현을 하든, 이미 구현되어 있는 라이브러리를 쓰는 수 밖에 없구요,
: 유효숫자는 그렇게 크지 않은 데, 큰 자리 숫자를 표현해야 하는 거면 double등의 자료형을 쓰는 것도 방법입니다.
: double은 10^300 숫자정도까지는 표현가능합니다. 대신 정밀도는 떨어지지요.
:
: 참고하십시오.
:
: <끝>
:
: civilian,안영제 님이 쓰신 글 :
: : Int64
: :
: : 우종철 님이 쓰신 글 :
: : : 큰 정수를 다뤄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 : :
: : : 10의 64승 정수를 써야하거든요.
: : :
: : : 배열을 쓰자니 너무 복잡한거 같아서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2745 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우종철 861 2005/12/01
42747     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마술감자.명국진 983 2005/12/01
42746     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civilian,안영제 861 2005/12/01
42749         Re: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신성기 911 2005/12/01
42757             Re:Re: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civilian,안영제 821 2005/12/01
42751             Re:Re: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소리바람.OJ 916 2005/12/01
42767                 Re:Re:Re: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우종철 831 2005/12/0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