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2749] Re: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신성기 [barmi] 910 읽음    2005-12-01 11:51
안타깝게도 int64도 표현범위가 -2^63 ~ 2^63-1 까지입니다.
이것을 10진수로 변환해보면 2^10 -> 10^3 (대략) 정도니깐, 10^19 정도밖에 표현할 수 없습니다.

보다 정확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숫자 표현에 있어서 유효숫자의 크기가 정확하게 64자리까지 표현돼야 하는 건가요?
정말 그렇다면 말씀하신대로 배열로 구현을 하든, 이미 구현되어 있는 라이브러리를 쓰는 수 밖에 없구요,
유효숫자는 그렇게 크지 않은 데, 큰 자리 숫자를 표현해야 하는 거면 double등의 자료형을 쓰는 것도 방법입니다.
double은 10^300 숫자정도까지는 표현가능합니다. 대신 정밀도는 떨어지지요.

참고하십시오.

<끝>

civilian,안영제 님이 쓰신 글 :
: Int64
:
: 우종철 님이 쓰신 글 :
: : 큰 정수를 다뤄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 :
: : 10의 64승 정수를 써야하거든요.
: :
: : 배열을 쓰자니 너무 복잡한거 같아서 다른 방법이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2745 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우종철 861 2005/12/01
42747     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마술감자.명국진 982 2005/12/01
42746     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civilian,안영제 860 2005/12/01
42749         Re: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신성기 910 2005/12/01
42757             Re:Re: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civilian,안영제 820 2005/12/01
42751             Re:Re: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소리바람.OJ 916 2005/12/01
42767                 Re:Re:Re:Re:큰 정수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우종철 831 2005/12/0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