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프로그램에서 열심히 잔머리를 굴리는 잔머리대왕입니다.
죄송합니다. 소스를 제대로 보지 못하고 답변을 드렸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신성기 님이 쓰신 글 :
: 잔머리대왕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프로그램에서 열심히 잔머리를 굴리는 잔머리대왕입니다.
: :
: : 먼저 chArr소스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 : char chArr (ch)
: : char ch[20];
: : {
: : ch = "C언어를 시작합니다.";
: :
: : return ch[20];
: : }
: : 여기서 틀린부분은 ch가 선언된 부분이겠지요.
: : 함수는 { 시작해서 } 끝납니다.
: : 선언도 물론 {} 안에서 선언이 되어야 겠습니다.
:
: 이것은 틀린 것이 아닙니다.
: 함수의 매개변수 형식 선언의 방법이 다른 겁니다.
: 보통은
: int func_name(int num1, int num2, char ch1)
: {
: 이렇게 사용하나, 이것을 다음과 같이 사용해도 됩니다.
: int func_name(num1, num2, ch1)
: int num1, num2;
: char ch1;
: {
: 옛날에, 정확하게는 AnsiC표준 이전에는 이런 방식만 사용을 했었습니다만,
: 요즘에는 둘 다를 허용합니다.
:
: 물론 함수의 매개변수 형식 선언에서는 char ch[20] 대신에 char ch[]을 사용해도 됩니다.
:
: 참고하세요...
:
: : 두번째로
: : ch = "C언어를 시작합니다.";
: : 이 부분은 배열에 문자열을 넘길수는 없습니다.
: : AnsiString 이라면 위의 문법이 가능 하겠지만
: : char 배열이라면 strcpy를 사용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 그리고 마지막으로
: : return ch[20];
: : 이 부분도 잘못 되었습니다.
: : 여기서 리턴하는 것은 문자열이 아닌 하나의 char 를 반환 하는 것인데
: : 현재 선언된건 배열20개 이므로 0~19까지만 사용가능합니다.
: :
: : 그리고. Button1Click함수에서는 에디터박스의 텍스트에 넘기도록 되어 있는데...
: : chArr은 하나의 문자 이므로 chArr 함수가 잘못 만들어졌습니다.
: : chArr을 char*나 AnsiString으로 선언 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 :
: : 여기까지 잔머리대왕의 잡담 이었습니다.
: : 즐거운 하루 되세요.
: :
: : 왕초보 님이 쓰신 글 :
: : : 다른 함수에서 문자 배열을 리턴받은걸 에디트박스에 출력하려고 합니다.
: : :
: : : 예를들어서,
: : :
: : : char chArr (ch)
: : : char ch[20];
: : : {
: : : ch = "C언어를 시작합니다.";
: : :
: : : return ch[20];
: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 : char cha[20];
: : :
: : : Edit4->Text = chArr(cha);
: : :
: : : }
: : :
: : : 이런식으로 햇더니 안되네요..ㅡㅡ;;;
: : : 초보라...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