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프로그램에서 열심히 잔머리를 굴리는 잔머리대왕입니다.
먼저 chArr소스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char chArr (ch)
char ch[20];
{
ch = "C언어를 시작합니다.";
return ch[20];
}
여기서 틀린부분은 ch가 선언된 부분이겠지요.
함수는 { 시작해서 } 끝납니다.
선언도 물론 {} 안에서 선언이 되어야 겠습니다.
두번째로
ch = "C언어를 시작합니다.";
이 부분은 배열에 문자열을 넘길수는 없습니다.
AnsiString 이라면 위의 문법이 가능 하겠지만
char 배열이라면 strcpy를 사용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return ch[20];
이 부분도 잘못 되었습니다.
여기서 리턴하는 것은 문자열이 아닌 하나의 char 를 반환 하는 것인데
현재 선언된건 배열20개 이므로 0~19까지만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Button1Click함수에서는 에디터박스의 텍스트에 넘기도록 되어 있는데...
chArr은 하나의 문자 이므로 chArr 함수가 잘못 만들어졌습니다.
chArr을 char*나 AnsiString으로 선언 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여기까지 잔머리대왕의 잡담 이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왕초보 님이 쓰신 글 :
: 다른 함수에서 문자 배열을 리턴받은걸 에디트박스에 출력하려고 합니다.
:
: 예를들어서,
:
: char chArr (ch)
: char ch[20];
: {
: ch = "C언어를 시작합니다.";
:
: return ch[20];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char cha[20];
:
: Edit4->Text = chArr(cha);
:
: }
:
: 이런식으로 햇더니 안되네요..ㅡㅡ;;;
: 초보라...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