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719] Re:Re:Re:Re:정말 감사드립니다^^
★래미★ [jackey9] 791 읽음    2005-08-30 14:06
많은 도움 감사드립니다~~~
별로 희망적인 답변은 아니지만요 으흐흐^^;;;
음.. 사실 PC와 통신이 최종 목적은 아니고.. 통신장치A는 다른 장비에 붙게될 것인데
(예를 들면 DMB단말기 혹은 PDA와 비슷한 장치들요..)
개발비용적인 측면에서 USB보다는 Ethernet이 유리할 것이라는 게 제 개인적 생각입니다..
듣기에.. PC가 아니고 다른 보드를 설계해야되는데 USB 서버역할 까지 하는게 개발이 좀 어렵다더라구요..
이상 사담이었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꾸벅 __)


smleelms 님이 쓰신 글 :
: 글쎄요.. 일단 통신장비는 논외로 친다면...
:
: USB의 경우 일단 Ethernet에 비해 모든 PC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다는 점이겠지요.
: Ethernet의 경우 요즘 메인보드에는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추가비용이 들겠지요(^^;)
: 만약 만드시는 제품이 상용품이라면 이런 추가적인 경비는 관리자입장에서는 신경이 쓰이겠지요.
: 하지만 USB는 이런 부분을 프로그램으로 커버가 될 수 있으니요.
:
: 그리고, USB던 Ethernet이던 일단 한번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지 한번 마무리 짓고 나면 다음부터는 훨씬 수월하니 겸사겸사(?) 이미 Ethernet 프로그래밍은 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한번 USB도 해보자라는 생각이실 수도 있구요.
:
: 또 사용자 입장에서는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PC에서 기존 Ethernet을 사용하고 있다면 장비사용을 위해 추가적인 Ethernet 카드를 다는니.. 기냥 남아도는 USB 포트에 턱하니 설치하는게 훨씬 수월하겠지요..
:
: 기타 여러가지 프로젝트의 성격상 좌우될수 있는 부분도 있는지라.. 이런정도 밖에 설명이 안되겠네요...
:
: 역시나.. 별로 희망적인 답변이 못되드린듯.. (^^;;;)

+ -

관련 글 리스트
41715 [질문] USB 디바이스와의 통신에 관한 질문입니다.. ★래미★ 1014 2005/08/30
41716     Re:[질문] USB 디바이스와의 통신에 관한 질문입니다.. smleelms 1233 2005/08/30
41717         Re:Re:답변 감사드리구 한가지 더요^^ ★래미★ 797 2005/08/30
41718             Re:Re:Re:답변 감사드리구 한가지 더요^^ smleelms 767 2005/08/30
41719                 Re:Re:Re:Re:정말 감사드립니다^^ ★래미★ 791 2005/08/3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