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 (통신장치A) <--- 무선----> (통신장치)
(담당 구간) 10Mbps
일단 통신환경은 위와 같습니다.
무선구간이 10Mbps인데 이를 받아들이는 부분인 통신장치A와PC사이의
통신 프로그램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질문1) 담당 구간인 이 부분을 시리얼 통신으로 하면 무선통신 10Mbps를
받아주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되나요?
(통신 개념이 없어서 죄송;; 일단 문제가 발생할 거라는 지적이 있어서 이구간을 USB로 잠정 결론내린 상태입니다)
질문2) usb to serial 케이블이란게 있던데요..
통신장치A는 USB 디바이스로 고정되어 있다고 가정할 때..
usb to serial 케이블로 pc(serial) <-----> (usb)device 시리얼 통신이 가능할까요?
(제 짧은 지식으로는 usb to serial 케이블은 pc(usb) <-----> (serial)device 상황에서 쓰는 걸로 아는데요)
질문3) USB NETWORK CABLE 이란걸 쓰면...
여기서도 통신장치A는 USB 디바이스로 고정되어 있다고 가정할 때..
TCP/IP 등으로 데이터 통신이 가능할까요?
http://www.esysmall.com/detail_prod.asp?prod_Id=117
제품 설명에는 가능하다고 나와있는데..
물론 USB 디바이스를 바로 제어 하면 되겠지만.. 실력이 부족하여 편법을 쓰고자 합니다 ㅠㅠ
위와 같은 통신환경에서 어떤 방법을 쓰는 것이 가장 좋을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꾸벅 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