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717] Re:Re:답변 감사드리구 한가지 더요^^
★래미★ [jackey9] 797 읽음    2005-08-30 12:47
USB NETWORK CABLE 에 약간의 희망을 가졌었는데 아쉽네요 ㅠㅠ
그래도 궁금한 부분이 해결되어 답답한 가슴이 조금이나마 풀렸네요 감사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의 문제는 남아있지만요ㅠㅠ
Ethernet에 다시 희망을 가져볼까 합니다.. 근데 요 부분은 제가 결정권이 없어서-_-;;
(무선 10Mbps구간은 이더넷이 아니라 다른 통신방식으로 이미 결정된 상태구요)

근데 한가지 궁금한 점이 USB와 Ethernet을 썼을때 장단점이 어떤 것인지요..
훔.. 질문이 넘 광범위하나 제가 통신에는 문외한이라 양해를...

구현하고자 하는 것은 순전히 데이터 통신용이며.. 말씀드린 데이터 속도와 양만 무선구간과 맞는다면
아무 상관이 없는데..이더넷도 문제가 없을 거 같은데 우리 결정권자께서 굳이 USB를 고집하시니..
이 점 참고하시어 답변 좀 부탁드릴께요~~ (이더넷 쪽으로 갈 수 있게요 ㅎㅎ)


smleelms 님이 쓰신 글 :
: ★래미★ 님이 쓰신 글 :
: : PC   <->  (통신장치A)        <--- 무선---->       (통신장치)
: :     (담당 구간)                          10Mbps
: :
: :
: : 일단 통신환경은 위와 같습니다.
: : 무선구간이 10Mbps인데 이를 받아들이는 부분인 통신장치A와PC사이의
: : 통신 프로그램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 :
: :
: : 질문1) 담당 구간인 이 부분을 시리얼 통신으로 하면 무선통신 10Mbps를
: : 받아주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되나요?
: : (통신 개념이 없어서 죄송;; 일단 문제가 발생할 거라는 지적이 있어서 이구간을 USB로 잠정 결론내린 상태입니다)
:
: 일단 이말씀은 장비A의 인터페이스가 시리얼도 가능하다는 말씀이겠지요...
: 제가 보기에 이경우의 문제점은 무선구간에서 전송되는 데이터의 "지속적인" 양이 문제가 될겁니다.
: 말그대로 무선은 10Mbps 스펙이니 최소한 리얼데이터는 4Mbps 이상의 데이터가 움직이는 대역폭인데 반해 시리얼은 일반 PC 베이스에서는 115K ~ 150Kbps 정도가 한계입니다. 따라서 대량의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전송이된다면 PC쪽에서 처리가 되지 않을거구요.. 만약 소량의 데이터가 PC에서 처리해줄 수 있을 정도면 상관이 없습니다.
: 그외에는 구성상 시리얼 통신을 했을때의 문제점은 없을것 같구요...
:
: :
: :
: : 질문2) usb to serial 케이블이란게 있던데요..
: : 통신장치A는 USB 디바이스로 고정되어 있다고 가정할 때..
: :  usb to serial 케이블로 pc(serial) <-----> (usb)device 시리얼 통신이 가능할까요?
: : (제 짧은 지식으로는  usb to serial 케이블은 pc(usb) <-----> (serial)device 상황에서 쓰는 걸로 아는데요)
:
: 말씀대로 USB To Serial 동글은 PC의 USB 포트를 통신포트로 인식시키게끔 하는 장치죠.
: 이는 Windows Device Driver를 이용해 처리되는 문제이므로 장비측에 붙이게되면 이런 부분까지 고려해서 장비를 제작 및 프로그램해야되는 상황이 발생하겠지요...... ^^;;

: :
: : 질문3) USB NETWORK CABLE 이란걸 쓰면...
: : 여기서도 통신장치A는 USB 디바이스로 고정되어 있다고 가정할 때..
: : TCP/IP 등으로 데이터 통신이 가능할까요?
: : http://www.esysmall.com/detail_prod.asp?prod_Id=117
: : 제품 설명에는 가능하다고 나와있는데..
:
: 흠... 이넘의 경우에는 글쎄요.. 일단 PC에 붙여봐야 어떻게 동작하는 지를 봐야 될것 같습니다만... 결국 Windows Device Driver를 요구할것 같고.. 그렇다면 이 방법도 안이 될 수는 없겠지요...
:
: :
: : 물론 USB 디바이스를 바로 제어 하면 되겠지만.. 실력이 부족하여 편법을 쓰고자 합니다 ㅠㅠ
: : 위와 같은 통신환경에서 어떤 방법을 쓰는 것이 가장 좋을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꾸벅 __)
:
: 이런~~  쓰고보니 너무 비관적으로만 말씀을 드렸내요..    장치 A의 인터페이스가 확정이 안되었다면 USB 대신 Ethernet을 고려해보심이 가장 빠를것 같구요... 그전에 통신 용량이나 대역폭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그냥 Serial을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만약.... 꼭 USB로 인터페이스가 확정이 되고, 어느정도(?0 시간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이번기회에 디바이스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만...
:
: 별로 도움이 못되드린것 같아 죄송합니다. 그럼..
:
: P.S 무선 10Mbps 구간이 무선 Ethernet이라면 그냥 통신장치A 없이 Ethernet 통신으로 처리하시는게 ★래미★ 님께 가장 아이디얼한 상황이 될것 같습니다만 아닌듯 싶군요..

+ -

관련 글 리스트
41715 [질문] USB 디바이스와의 통신에 관한 질문입니다.. ★래미★ 1015 2005/08/30
41716     Re:[질문] USB 디바이스와의 통신에 관한 질문입니다.. smleelms 1234 2005/08/30
41717         Re:Re:답변 감사드리구 한가지 더요^^ ★래미★ 797 2005/08/30
41718             Re:Re:Re:답변 감사드리구 한가지 더요^^ smleelms 768 2005/08/30
41719                 Re:Re:Re:Re:정말 감사드립니다^^ ★래미★ 792 2005/08/3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