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영인님 감사합니다. 일단 관련 자료를 좀 더 검토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GDI 를 통한 Arc 표현시 생각보다 Line 이 깔끔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자문을 구해보니
Curve 를 잘개 쪼개서 Line 으로 표현하고 해당 형상은 Struct 에 저장해 놓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아무튼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영인 Cuperido 님이 쓰신 글 :
: "무수히 많은.." 이 정확히 몇개를 지칭하는지 몰라 약간 애매하네요. ^^;
: 왠만큼 많은 선, 원, 점 들이라면 TPaintBox로도 가능합니다.
: Graphic32는 써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하드웨어 가속을 받지 않는
: 이상 TPaintBox와 비슷한 성능을 가질 것 같네요.
:
: 하드웨어 가속을 받으시려면, OpenGL 이나 DirectX를 사용하시는 것도
: 좋으시겠습니다.
:
: Dimemsion check 는 뭔지 모르겠고요, Zoom up & down (돋보기) 에 관한
: 예제를 아래 함께 첨부해 드립니다.
:
:
: cuperido
:
:
: //---------------------------------------------------------------------------
:
: #include <vcl.h>
: #pragma hdrstop
:
: #include "Unit_Magnifying.h"
: #include "Unit_Main.h"
: #include "Unit_Task.h"
: //---------------------------------------------------------------------------
: #pragma package(smart_init)
: #pragma resource "*.dfm"
:
: TMagnifying *Magnifying;
:
: //---------------------------------------------------------------------------
:
: __fastcall TMagnifying::TMagnifying(TComponent* Owner) : TForm(Owner)
: {
: }
:
: //---------------------------------------------------------------------------
:
: void __fastcall TMagnifying::FormCreate(TObject *Sender)
: {
:
: // Bitmap 생성
: MAGNIFYING = new Graphics::TBitmap();
: ZOOMVALUE = 2;
:
: CURSOR_GAB_X = DEFAULT_CURSOR_GAB_X;
: CURSOR_GAB_Y = DEFAULT_CURSOR_GAB_Y;
:
: DoubleBuffered = true;
:
: SetWindowSize();
:
: }
:
: //---------------------------------------------------------------------------
:
: void __fastcall TMagnifying::SetWindowSize()
: {
:
: MAGNIFYING->Width = _imMagnifying->Width / ZOOMVALUE;
: MAGNIFYING->Height = _imMagnifying->Height / ZOOMVALUE;
:
: }
:
: //---------------------------------------------------------------------------
:
: void __fastcall TMagnifying::FormDestroy(TObject *Sender)
: {
:
: delete MAGNIFYING;
:
: }
:
: //---------------------------------------------------------------------------
:
: void __fastcall TMagnifying::_tiTickTimer(TObject *Sender)
: {
:
: tagPOINT tpPosition;
: HWND itDC;
: int itSourceX, itSourceY, itWinX, itWinY, itWindowPosition;
: int itSwapSpace; // 좌표가 바뀌면 연산을 한번 더 함
: int itMagnifyX, itMagnifyY;
: TCursor tcCursor;
:
:
: GetCursorPos(&tpPosition);
:
: if(PREVIOUS_X != tpPosition.x || PREVIOUS_Y != tpPosition.y) {
: PREVIOUS_X = tpPosition.x;
: PREVIOUS_Y = tpPosition.y;
:
:
:
: itWinX = PREVIOUS_X + MAGNIFYING_INTERVAL;
: itWinY = PREVIOUS_Y + MAGNIFYING_INTERVAL;
: itSwapSpace = 0;
:
: if(itWinX + Magnifying->Width > Screen->Width)
: itWinX = PREVIOUS_X - Magnifying->Width - MAGNIFYING_INTERVAL;
: if(itWinY + Magnifying->Height + Task->Height + 10 > Screen->Height) {
: itWinY = PREVIOUS_Y - Magnifying->Height - MAGNIFYING_INTERVAL;
: // 윈도우가 더이상 내려가지 않게 하는 위치에서, 윈도우 위치가 마우스
: // 커서 위치로 인하여 바뀌게 되면, 연산을 바뀐 위치만큼 더 해주어야 한다
: itSwapSpace = MAGNIFYING->Height;
: }
:
:
: if(itWinX < MAGNIFYING->Width) itWinX = MAGNIFYING->Width;
: if(itWinY < MAGNIFYING->Height) itWinY = MAGNIFYING->Height;
: if(itWinY > Screen->Height - Task->Height - Magnifying->Height - itSwapSpace)
: itWinY = Screen->Height - Task->Height - Magnifying->Height - itSwapSpace;
:
: Magnifying->Left = itWinX;
: Magnifying->Top = itWinY;
:
:
: // 화면을 캡쳐한 후 Zoom 시킴
: itSourceX = PREVIOUS_X - (_imMagnifying->Width / 2 / ZOOMVALUE);
: itSourceY = PREVIOUS_Y - (_imMagnifying->Height / 2 / ZOOMVALUE);
:
: if(itSourceX < 0) itSourceX = 0;
: if(itSourceY < 0) itSourceY = 0;
: if(itSourceX + MAGNIFYING->Width > Screen->Width) itSourceX = Screen->Width - MAGNIFYING->Width;
: if(itSourceY + MAGNIFYING->Height > Screen->Height) itSourceY = Screen->Height - MAGNIFYING->Height;
:
:
: itMagnifyX = ((PREVIOUS_X - itSourceX) * ZOOMVALUE) + _imMagnifying->Left;
: itMagnifyY = ((PREVIOUS_Y - itSourceY) * ZOOMVALUE) + _imMagnifying->Top;
:
: itDC = GetDC(0);
: BitBlt(MAGNIFYING->Canvas->Handle, 0, 0,
: MAGNIFYING->Width, MAGNIFYING->Height, itDC,
: itSourceX, itSourceY,
: SRCCOPY);
: ReleaseDC(0, itDC);
:
: _imMagnifying->Picture->Bitmap->Assign(MAGNIFYING);
:
:
: _imMagnifying->Picture->Bitmap->Canvas->Draw(
: (itMagnifyX / ZOOMVALUE - 15) + CURSOR_GAB_X,
: (itMagnifyY / ZOOMVALUE - 15) + CURSOR_GAB_Y,
: _imCursor->Picture->Graphic
: );
:
: }
:
: }
:
: //---------------------------------------------------------------------------
:
:
: 최범호 님이 쓰신 글 :
: : 무수히 많은 Point, Line, Curve Data 를 Panel 을 통해 그리고 싶습니다.
: :
: : OpenGL, GDI+, Graphic32 이런 컴포넌트(?) 를 이용하여서 표현하고 싶은데
: :
: : 이중에서 가장 적합한 것은 무엇일까요. ? 2D 전용이기 때문에 GDI+, Graphic32 가
: :
: : 더 적합할 것 같은데 너무 망막하기만 하네요.
: :
: : 단순히 Drawing 하는것 외에 Dimemsion check 와 Zoom up & down 도 구현해야 되는데..
: :
: : 어디 적합한 Sample 같은 건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