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518] Re:memcpy 사이즈를 잘못썼을때...
유영인 Cuperido [cuperido] 2165 읽음    2005-08-18 18:40
잘못된 곳이 없는것 같은데.. 하고 봤는데.. memcpy의 수가 2000이 아니라 20000이었군요. -_-

미리 이런것에 대하여 대비해서 memcpy 시에 max치를 적당히 넣어주시지 않으면,
런타임시에는 이것을 감지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다른곳에서 메모리 에러가 나든가,
디버그가 힘들어지는 엄한 상황이 발생하지요.

그래서, C++ Builder에 내장되어 있는 CodeGuard 등을 돌려서
이러한 메모리 에러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런타임시에 감지하곤 합니다.

메모리가 이미 밀려써 버려서 에러가 나는 상황에는, 어찌할 수가 없고요,

프로그래밍적 습관으로,

char *a = new char[2000];

이렇게 하지 마시고

char *a = new char[itBufferSize];

이런식으로 하셔서, memcpy 시에 itBufferSize 만큼만 하도록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스택으로 처리하실 수 있는 것이라면, char a[2000]; 이런식으로 정의하시고,
sizeof(a) 이것으로 읽어서 memcpy 시에 하셔도 좋고요.


cuperido

마제 님이 쓰신 글 :
: try
:     {
:         char *a = new char[2000];
:         char *b = new char[2000];
:         memcpy(a , b , 20000);
:     }
:     catch(Exception &e)
:     {
:         ShowMessage("들어와라");
:     }
:
: 버튼 이벤트에 이렇게 넣고 버튼을 클릭하면...
:
: 프로그램이 뿅하고 사라지네요....
:
: 물론 컴파일러에서 말고 실행파일로 실행해서일때요....
:
: memcpy사이즈를 잘못쓰면 이렇게 되는듯한데...
:
: try catch에도 안잡히니....
:
: 사라지지 않고 잡아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

관련 글 리스트
41516 memcpy 사이즈를 잘못썼을때... 마제 1019 2005/08/18
41543     두분 답변 감사합니다... 마제 1069 2005/08/19
41534     Re:memcpy 사이즈를 잘못썼을때... 서정국.새더 1635 2005/08/19
41518     Re:memcpy 사이즈를 잘못썼을때... 유영인 Cuperido 2165 2005/08/18
41520         Re:Re:memcpy 사이즈를 잘못썼을때... 마제 1069 2005/08/18
41555             Re:Re:Re:memcpy 사이즈를 잘못썼을때... evergreen 1367 2005/08/20
41522             Re:Re:Re:memcpy 사이즈를 잘못썼을때... 유영인 Cuperido 2227 2005/08/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