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495] 정재훈님, 유영인님 고맙습니다. (내용무)
김승철 [] 885 읽음    2005-08-17 13:35
정재훈 님이 쓰신 글 :
: Key 입력이벤트는 KeyDown/KeyUp/KeyPress가 있습니다.
: 쓰시고자 하는 Alt키는 Virtual Key이므로 KeyPress는 쓰실 수 없겠지요
: 버추얼 키코드는 Virtual key codes로 help에서 찾아보시면 나와있습니다.
: VK_xxxx 시리즈로 미리 정의되어  있는거지요 (ex. VK_RETURN, VK_ESCAPE, VK_NUM0 등등)
: 그래서 VK_1이란 건 없습니다. 아스키문자  "1"은 그냥 키코드 0x31 인거지요
:
:
: 김승철 님이 쓰신 글 :
: : 빌더5에서 Alt 키와 숫자 1 키의 동시입력을 하려고 합니다.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KeyDown(TObject *Sender, WORD &Key, TShiftState Shift)
: : {
: :     if(Shift.Contains(ssAlt) && Key==0x31) Label1->Caption="Alt + 1";
: : }
: :
: : 위와 같이 소스를 작성하고 실행하면 두개의 키입력은 확인이 되는데...
: : 윈도(win 2000) 에서 띵~~~ 하는 소리가 납니다. 소리가 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 : 그리고 소스중에 Key==0x31 을 Key==VK_1 로 컴파일 하면 VK_1 이 Undefined Symbol 이라고 나옵니다.
: : 왜그럴까요 ? 아시는 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489 Alt 키와 1 키의 입력을 확인하려고 하는데... 김승철 937 2005/08/17
41493     Re:Alt 키와 1 키의 입력을 확인하려고 하는데... 유영인 Cuperido 1313 2005/08/17
41491     Re:Alt 키와 1 키의 입력을 확인하려고 하는데... 정재훈 1142 2005/08/17
41495         정재훈님, 유영인님 고맙습니다. (내용무) 김승철 885 2005/08/1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