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입력이벤트는 KeyDown/KeyUp/KeyPress가 있습니다.
쓰시고자 하는 Alt키는 Virtual Key이므로 KeyPress는 쓰실 수 없겠지요
버추얼 키코드는 Virtual key codes로 help에서 찾아보시면 나와있습니다.
VK_xxxx 시리즈로 미리 정의되어 있는거지요 (ex. VK_RETURN, VK_ESCAPE, VK_NUM0 등등)
그래서 VK_1이란 건 없습니다. 아스키문자 "1"은 그냥 키코드 0x31 인거지요
김승철 님이 쓰신 글 :
: 빌더5에서 Alt 키와 숫자 1 키의 동시입력을 하려고 합니다.
:
: void __fastcall TForm1::FormKeyDown(TObject *Sender, WORD &Key, TShiftState Shift)
: {
: if(Shift.Contains(ssAlt) && Key==0x31) Label1->Caption="Alt + 1";
: }
:
: 위와 같이 소스를 작성하고 실행하면 두개의 키입력은 확인이 되는데...
: 윈도(win 2000) 에서 띵~~~ 하는 소리가 납니다. 소리가 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 그리고 소스중에 Key==0x31 을 Key==VK_1 로 컴파일 하면 VK_1 이 Undefined Symbol 이라고 나옵니다.
: 왜그럴까요 ? 아시는 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