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435] Re:Re:[질문]유영인 Cuperido님에게 부탁드립니다.(패킷분석)
컴초보117 [] 996 읽음    2005-08-11 18:49
안녕하세요?

회답이 늦어져 죄송한데요.

제가 하려고하는것은 패킷을 캡쳐해서 분석하고 그것을 다시 모방하여 보내려고 하는것은 아니고
특정 프로그램이 써버와 주고받는 패킷(첨부파일)을 그대로 모방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려는것입니다.
유영인 Cuperido님의 설명을 듣고 가만 따져보니 바로 이 패킷이 HTTPS홈상에서 서로 주고받는 패킷인것이 분명합니다.
그러니 특정프로그램에서는 써버로부터 키를 받아가지고 DLL호출을 통한 암호화를 거쳐 써버에 패킷을 전송하고 또 그 반대ㅗ가정을 걸쳐 써버의 패킷을 받습니다.
제가 여기서 특별히 알자고 하는것은 HTTPS홈과 자료통신을 할때 프로그래머가 암호화 복호화에 신경쓰지 않고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그 어떤 방법이 없겠는가 하는겁니다.(물론  암호화 복호화 DLL을 가지고있다면 말입니다.)

여기서 님의 방조를 좀 받고싶습니다.

안녕히~~~~~ 

유영인  Cuperido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이 패킷을 캡쳐해서 이대로 보낸다는 것은, 가능성이 아주 희박할것 같습니다.
: 이유는, HTTP이건 소켓 통신이건, TCP통신을 기반으로 할 확률이 높고
: 그 TCP 통신 상에서는 TCP 관련 헤더가 몽땅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
: 스트리밍 방식이니, 전송 량에 따라서 패킷이 나뉘었을테고,
: "안녕하세요" 라고 문자를 전송했으면,
:
: 실질적인 패킷은 "[헤더]안녕[헤더]하세요" 라고 전송이 될 수 있습니다.
:
: 이렇게 전송된 내용을 캡쳐해서 받은 내용을 그대로 분석하기는
: 정말 암호 해독과 같은 난이도 같네요.
:
: 보통은, 어떠한 어플리케이션이 통신 하는 내용을 엿보거나 바꿔치기 위해서는
: API Hooking을 사용합니다. Winsock API를 후킹해서 내용을 받을 수 있고,
: 혹은 DLL을 사용하는 것이면 DLL을 대체시켜 버림으로써 해당 문자를
: 받을 수 있습니다.
:
: 그래서, API Hooking 쪽을 한번 참고해 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
:
: cuperido
:
: 컴초보117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십니까?
: :
: : Ethereal로 캡쳐한 패킷을 첨부파일로 보내드립니다.
: : 이 패킷전송을 구사하는 프로그램을 씨빌더로 작성하려고 하는데 실례를 들어 설명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 : 너무 너무 큰 부담을 끼치는것 같아 죄송합니다.
: : 패킷문자렬은 암호화과정을 걸친것 같으므로 여기에 대해서는 제가 있는 힘껏 해보겠습니다.
: :
: : 수고스럽지만 꼭 부탁드립니다.
: :
: : 그럼 좋은 대답 기다리겠습니다.
: :
: : 안녕히~~~~~

+ -

관련 글 리스트
41397 [질문]유영인 Cuperido님에게 부탁드립니다.(패킷분석) 컴초보117 858 2005/08/10
41412     Re:[질문]유영인 Cuperido님에게 부탁드립니다.(패킷분석) 유영인 Cuperido 1016 2005/08/10
41435         Re:Re:[질문]유영인 Cuperido님에게 부탁드립니다.(패킷분석) 컴초보117 996 2005/08/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