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412] Re:[질문]유영인 Cuperido님에게 부탁드립니다.(패킷분석)
유영인 Cuperido [cuperido] 1016 읽음    2005-08-10 23:40
안녕하세요.

이 패킷을 캡쳐해서 이대로 보낸다는 것은, 가능성이 아주 희박할것 같습니다.
이유는, HTTP이건 소켓 통신이건, TCP통신을 기반으로 할 확률이 높고
그 TCP 통신 상에서는 TCP 관련 헤더가 몽땅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스트리밍 방식이니, 전송 량에 따라서 패킷이 나뉘었을테고,
"안녕하세요" 라고 문자를 전송했으면,

실질적인 패킷은 "[헤더]안녕[헤더]하세요" 라고 전송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송된 내용을 캡쳐해서 받은 내용을 그대로 분석하기는
정말 암호 해독과 같은 난이도 같네요.

보통은, 어떠한 어플리케이션이 통신 하는 내용을 엿보거나 바꿔치기 위해서는
API Hooking을 사용합니다. Winsock API를 후킹해서 내용을 받을 수 있고,
혹은 DLL을 사용하는 것이면 DLL을 대체시켜 버림으로써 해당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API Hooking 쪽을 한번 참고해 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cuperido

컴초보117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십니까?
:
: Ethereal로 캡쳐한 패킷을 첨부파일로 보내드립니다.
: 이 패킷전송을 구사하는 프로그램을 씨빌더로 작성하려고 하는데 실례를 들어 설명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 너무 너무 큰 부담을 끼치는것 같아 죄송합니다.
: 패킷문자렬은 암호화과정을 걸친것 같으므로 여기에 대해서는 제가 있는 힘껏 해보겠습니다.
:
: 수고스럽지만 꼭 부탁드립니다.
:
: 그럼 좋은 대답 기다리겠습니다.
:
: 안녕히~~~~~

+ -

관련 글 리스트
41397 [질문]유영인 Cuperido님에게 부탁드립니다.(패킷분석) 컴초보117 858 2005/08/10
41412     Re:[질문]유영인 Cuperido님에게 부탁드립니다.(패킷분석) 유영인 Cuperido 1016 2005/08/10
41435         Re:Re:[질문]유영인 Cuperido님에게 부탁드립니다.(패킷분석) 컴초보117 997 2005/08/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