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1392] Re:Re:Re:[질문]TMemo에 관한 초보적 질문 입니다.
evergreen [] 982 읽음    2005-08-09 20:29
안녕하세요. heredity입니다.

사용하신 Insert()는 Add()에 비해 많은 비용이 소용됩니다.
10000 Line이 있다고 가정할 때
  MsgMemo->Lines->Insert(0, ...);
하면 10000줄(Pointer)을 뒤로 미룬후 첫 번째 Line에 값을 대입하므로
크기가 커질 수록 그 속도는 더욱 늦어집니다(6줄 정도는 눈에 잘 보이지 않지만요. ^^)

행복하세요.

유랑 님이 쓰신 글 :
: evergreen님 답변 감사합니다.
:
: 일단 임시방편인지 이게 제대로 된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떻게 되긴 되었습니다.
:
: void __fastcall TfrmMain::CheckListBox3Click(TObject *Sender)
: {
:         for(int i=MAX_LINE_COUNT-1 ;i>=0;i--)
:         {
:             MsgMemo->Lines->Insert(0,UserMsg[CheckListBox3->ItemIndex].Message[i]);
:         }
: }
:
: 이런식으로 했습니다.
: MAX_LINE_COUNT는 입력된 값에의한 상수이고요,
:
: UerMsg [6][21]의 구조체 입니다.
:
: 시작부터 안좋은 편법의 길로 빠지는거 아닌지 참 걱정입니다.
:
: 여기에 관한 다른 의견이나 충고 남겨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
:
: 그럼 이만..오늘도 야근 준비를 해야 겠습니다. (라면, 음료수 등 구비해야지요 ^^;;;)
:
: evergreen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heredity입니다.
: :
: : TMemo엔 전체 크기를 지정할 순 있지만  라인 단위로 크기를 한정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 : 다만 당면 문제는 아래를 참조하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int nI = 0;
: :     Memo1->Lines->BeginUpdate();         
: :     Memo1->Lines->Clear();
: :     Memo1->Lines->Add( ++nI );
: :     Memo1->Lines->Add( ++nI );
: :     Memo1->Lines->Add( ++nI );
: :     Memo1->Lines->Add( ++nI );
: :     Memo1->Lines->Add( ++nI );
: :     Memo1->Lines->Add( ++nI );
: :     Memo1->SelLength = 0;                    //
: :     Memo1->SelStart  = 0;                      // Caret 위치 재지정
: :     Memo1->Lines->EndUpdate();        
: :   }
: :
: : 행복하세요.
: :
: :
: : 유랑 님이 쓰신 글 :
: : : 안녕하세요.. 빌더를 인제 막 시작한 왕초보 입니다. (__)
: : :
: : : 장마도 다 지났는데..비가 계속 와따리 가따리 하네요...
: : :
: : : TMemo 박스에서 라인수를 지정하는 방법 부탁드립니다.
: : :
: : : 체크박스 <--> 메모박스 로 메세지가 와따갔다 하는건데요..
: : :
: : : 메모박스 -> 체크박스로 갈때는 문제가 없는데... (1라인으로 쭉~ 입력됨)
: : :
: : : 체크박스 -> 메모박스로 갈때 6라인 짜리 1열이 가면 커서가 마지막 7라인에 가거든요.
: : :
: : : 그래서 맨위 한라인이 없어지는것 처럼 보입니다. (메모박스는 6라인 20열 으로 고정)
: : :
: : : 결론적으로 6라인 이상 갈수없게 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 : :
: : : 지금 그거때문에 미칠껏 같습니다.
: : :
: : : 덧 붙여서... 한 라인만 쓰기 금지 같이 만들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 :
: : : 예를 들어 첫번째 라인만 못쓰고 그 뒷 라인부터 쓸수 있는 방법 이에요..
: : :
: : : 부탁드리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1385 [질문]TMemo에 관한 초보적 질문 입니다. 유랑 771 2005/08/09
41388     Re:[질문]TMemo에 관한 초보적 질문 입니다. evergreen 905 2005/08/09
41389         Re:Re:[질문]TMemo에 관한 초보적 질문 입니다. 유랑 797 2005/08/09
41392             Re:Re:Re:[질문]TMemo에 관한 초보적 질문 입니다. evergreen 982 2005/08/0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